2022 대전 세계지방정부연합(UCLG) 총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함

대전시는 26일 오후 2시 30분 대전외국인학교에서 2022 대전 세계지방정부연합(UCLG) 총회(이하 2022 UCLG 총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대전시-대전외국인학교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는 유득원 기획조정실장과 대전외국인학교 총교장 마이클 모이모이(Michael Moimoi) 및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대전시-대전외국인학교 간 업무협약(MOU) 체결
대전시-대전외국인학교 간 업무협약(MOU) 체결

협약의 주요 내용은 2022 UCLG 총회 홍보대사 위촉 ‧ 운영 협조 및 자국 SNS 홍보, 홍보 리플릿 배부, 교지 ‧ 월간 뉴스 ‧ 교내 게시판 등 오프라인 홍보, 특별세션 참관 기회 제공 및 학교 동아리 공연 참석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전시와 대전외국인학교는 대전외국인학교의 우수한 인적 자원을 결집 및 적극 활용하고, 양 기관 간 교류‧협력을 도모하여 상호 유기적인 협조 관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대전외국인학교 총교장 마이클 모이모이(Michael Moimoi)는“총회 홍보 및 행사 참석과 관련해 우리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것이 있다면 적극 협조하겠다”라고 말했다.
대전시 유득원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대전외국인학교와의 협력은 학생들에게 참여와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UCLG 홍보효과를 높이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유득원 기획조정실장(오른쪽)과 대전외국인학교 총교장 마이클 모이모이(Michael Moimoi)
유득원 기획조정실장(오른쪽)과 대전외국인학교 총교장 마이클 모이모이(Michael Moimoi)

한편, 세계지방정부연합(UCLG : United Cities and Local Governments)은 국제연합(UN)이 유일하게 인정한 세계 최대 지방정부 간 국제기구로, 193개 회원국가 중 140개국의 240,000여 개 지방자치단체 및 175개 지자체 협의체로 구성됐다.
세계총회(World Congress)는 3년마다 개최되며, 각국 지방정부 수장들이 한데 모이는 지방정부와 국제기구 간 최대규모의 행사이다.
대전시는 2019년 11월 남아공 더반에서 열린 UCLG 총회에서 제7회 개최지로 선정됐으며, 작년 7월에는 정부로부터 국비 지원을 받는 국제행사로 승인을 받았다.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