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새로운 경기 제안공모 2021’ 개최

경기도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정책 아이디어 모집에 나선다.
경기도는 2일부터 9월 10일까지 ‘제3회 새로운 경기 제안공모 2021’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제3회 새로운 경기 제안공모 2021 포스터
제3회 새로운 경기 제안공모 2021 포스터

이번 공모전은 자유주제로 경기도 전 분야에 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단, 제안은 일반적이고 원론적인 문제 제기나 단순한 의견이 아닌 창의적이고 구체적으로 실현 가능한 아이디어여야 한다.
경기도민은 물론 지역 제한 없이 전 국민 누구나(개인 또는 5명 이내의 팀)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최종 선발된 7개 팀에는 도지사 표창과 함께 1등 최대 500만 원 등 총 1,41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접수된 제안은 실무심사 및 전문가 심사 등을 거쳐 11월 말 열릴 예정인 본선 공개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결정한다. 공개심사는 온라인 여론조사(10%), 청중평가단(30%), 전문심사단(60%)의 의견을 반영한다.
참여는 ‘경기도의 소리’ 홈페이지(https://vog.gg.go.kr) 및 국민신문고 ‘공모제안’코너를 통해 할 수 있다.
한편 지난 5월 개최된 제1회 새로운 경기 제안공모 대회에서는 ‘다자녀 우대카드(경기i-plus) 이용자격 확대’ 제안이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두 자녀 이상 가정에 교통·의료·문화시설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다자녀 우대카드의 발급요건을 확대한 것으로, 기존에는 부모만 카드발급이 가능했지만 한부모가족지원법상 조손가구인 경우 조부모도 신청할 수 있도록 제안했다.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