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새마을금고 재단, MG희망나눔 청소년 무료보험가입 지원
상태바
MG새마을금고 재단, MG희망나눔 청소년 무료보험가입 지원
  • Lee ji
  • 승인 2021.08.25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외계층 청소년 507명에게 보험 무료가입 1억7천만원 지원

 MG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이사장 박차훈, 이하 MG새마을금고재단)은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회장 김학기, 이하 한수협)를 통해 소외계층 청소년 507명에게 보험 혜택을 주는「MG희망나눔 청소년 무료보험」가입을 지원했다고 25일 밝혔다.
보험 지원 기간은 2021년 8월 23일부터  2026년 8월 22일까지 5년이다.

2017년부터 시작되어 5년째 진행되고 있는 MG희망나눔 청소년 무료보험 가입 지원사업은 MG새마을금고 재단에서 보험료를 전액 지원하며, 한수협에서는 청소년수련시설인 청소년 수련관, 청소년문화의 집 등을 이용하는 청소년들을 추천받아 지원 대상자를 모집, 선정한다.
MG희망나눔보험은 공익형 의료보험상품으로 청소년의 입원·수술·통원치료비 등을 종합적으로 보장하고 타사 가입 유무와 상관없이 약관에 명시된 금액을 정액으로 지급함으로써 중복 보상이 가능하다. 가입 후 보상청구는 전국 1,300여개 새마을금고에서 청구할 수 있다.

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 재단
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 재단

박차훈 재단 이사장은 “이번 지원사업이 코로나19 펜데믹으로 힘든 사각지대 청소년들의 의료 접근성 확대와 자립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고 밝히며, “앞으로도 MG새마을금고재단은 다양한 사업을 통해 우리의 미래인 청소년들의 희망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