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과 트렌드를 고려한 교복 디자인으로 Z세대 라이프스타일 대변

학생복 전문 브랜드 스쿨룩스(대표 오현택)가 편안한 기능성과 MZ세대의 유니크한 감성을 담아낸 신학기 동복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스쿨룩스는 이번 시즌 여유로운 실루엣에 기능성 원단을 적용해 편안함을 강조하고 활용도가 높은 색감, 소재로 Z세대의 트렌드를 대변하는 디자인의 교복 아이템을 선보인다.

스쿨룩스, 기능성과 MZ세대 감성 담아낸 신학기 동복 출시
스쿨룩스, 기능성과 MZ세대 감성 담아낸 신학기 동복 출시

스쿨룩스 동복 재킷은 천연직물 느낌으로 꼬임을 준 이지스트레치 은사 안감이 적용돼 동절기 보온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스트레치 효과가 탁월하고 회복력이 좋은 젠트라스판 원단을 사용하여 편안한 착용감을 더했다.
링클프리 스판바지는 형태 복원력이 뛰어나 세탁 후 다림질을 하지 않아도 구김이 적어 깔끔하게 착용할 수 있다. 또한, 신축성과 회복력이 우수한 라이크라 원단을 적용하여 활동성이 높은 청소년들의 다양한 신체 움직임에도 편안하게 입을 수 있다.
스쿨룩스의 블라우스와 셔츠 제품에는 탄성이 좋은 소프트스트레치 원단을 적용하여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하며,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건조시켜 쾌적하게 착용이 가능하다. 또한, 효성의 기능성 소재인 에어로웜 원단을 사용해 가볍고 따뜻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이 밖에도 실용성이 높은 간편교복 스타일의 맨투맨, 후드 티와 집업, 스타디움 점퍼 등을 출시하여 학생들이 학교는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패셔너블하게 입을 수 있는 Z세대를 위한 라이프웨어 제품군을 선보인다.
스쿨룩스 전략실 김율 실장은 “스쿨룩스의 이번 신학기 동복은 학생들의 니즈와 감성을 반영한 디자인으로 그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제품에 투영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며, “MZ세대의 시선으로 담아낸 스타일리시하고 자유로운 감성의 신학기 동복이 많은 학생들에게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