붙이고, 뿌리고, 바르는 파스 등 노년층에게 가장 필요한 제품 엄선한 통증케어 키트 525개 전달

‘국민 통증 케어’라는 창립 정신에 이어 ‘노년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새로운 기업 미션으로 삼고 있는 신신제약이 이번 달 창립62주년을 맞이하면서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더욱 힘을 쏟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신신제약은 보건복지부 주최, 중앙노인보호전문기관이 주관하는 ‘2021 SNS 나비새김 캠페인’을 통해 학대피해 어르신들에게 붙이고, 뿌리고, 바르는 파스 등이 포함된 통증케어 키트를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신신제약과 함께하는 노인학대 예방 캠페인 '나비새김' 희망 전달식
신신제약과 함께하는 노인학대 예방 캠페인 '나비새김' 희망 전달식

나비새김 캠페인은 2019년부터 시작된 국민 참여를 기반으로 한 노인학대 예방 공익 캠페인이다. 올해는 노인학대 신고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신고를 활성화하는 것을 목표로 지난 6월 15일부터 100일간 SNS를 통해 진행되었다. 
신신제약은 나비새김 캠페인의 취지에 공감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동참하게 됐다고 밝혔다. 신신제약은 특히 노년층에게 가장 필요한 의약품인 파스를 생산하는 대표 기업으로서, 학대피해 어르신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제품들로 엄선하여 후원하기로 결정했다. 
노인보호전문기관 37개소를 통해 학대피해 어르신 525명에게 전달한 통증케어 키트는 페노크린 카타플라스마와 에어신신파스, 신신물파스에스, 멘덤쿨로오숀, 무조무알파에어로솔, 몽푸로겔 등으로 구성됐다. 관절·근육통에 효과가 있는 붙이고 뿌리고 바르는 파스 3종 세트뿐만 아니라 노년층에 흔하게 발견되는 무좀, 백선, 멍, 부종 등의 피부질환을 위한 제품까지 담았다. 
파스의 명가 신신제약의 대표 파스 중 하나인 페노크린 카타플라스마는 플루르비프로펜 성분의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로 퇴행성 관절염, 어깨관절주위염, 건초염 등의 통증 치료에 효과가 있다. 일반적인 파스 제품에 비해 활동량이 많은 장년층이나 노년층이 겪는 관절 통증에 보다 적합하며 촉촉한 수분감을 제공해 선호도가 높은 제품이다. 
국내 최초 에어파스인 ‘에어신신파스’는 에어파스 제품 중 국내에서 유일하게 일반의약품으로 분류되는 뿌리는 파스로 삠, 타박상과 같이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증상에 효과가 있다. 신신물파스에스 역시 기본적인 파스 효과는 물론, 가려움과 벌레 물린데에도 효과가 있어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제품이다. 
이외에도 로션 형태의 진통∙소염제인 ‘멘덤쿨로오숀’과 뿌리는 무좀약 ‘무조무알파에어로솔’, 멍·부종 치료제인 `몽푸로겔` 등 노년층에게 활용도가 높은 제품들도 함께 제공했다. 
이병기 신신제약 대표는 “흔히 노년의 삶은 자신의 이야기가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그들의 행복한 삶이 곧 우리의 미래 모습이다”라며, “이것이 신신제약이 어르신들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는 이유”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