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키스탄의 저명한 이므란 칸 총리의 타지키스탄 방문을 환영합니다”
상태바
“파키스탄의 저명한 이므란 칸 총리의 타지키스탄 방문을 환영합니다”
  • Lee Kyung-sik
  • 승인 2021.09.23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키스탄 총리와의 회담 후 가진 기자회견에서 타지키스탄 대통령이 역설

다음은 파키스탄의 ‘이므란 칸’ 총리가 타지키스탄 방문시에 발표한 타지키스탄 대통령의 연설 내용 이다.—편집자

친애하는 언론사 대표 여러분,
신사 숙녀 여러분,
우선 파키스탄의 저명한 이므란 칸 총리가 타지키스탄에 도착한 것을 다시 한 번 환영하고 공식 방문에 감사를 표합니다.
우리의 협상은 전통적으로 우정과 절대적인 상호 이해의 분위기에서 타결되었습니다.
타지크 측은 고위급 협상 결과에 만족감을 표시했습니다.
오늘 회의는 성공적이었고, 그 결과 새로운 협력 문서에 서명했습니다.
우리는 최고위층을 포함한 주 간의 정기적인 정치적 만남 과정에 만족합니다.
이번 협상에서 두 국가사이의 중요하고 공통된 목표 중 하나인 무역과 경제 협력을 더욱 확대할 가능성을 확인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정부 간에 무역, 경제, 과학, 기술 협력 위원회의 중요한 역할이 인정되었습니다.
양국 간의 무역 거래량을 늘려야 할 필요성도 강조되었습니다.
우리는 또한 특히 타지키스탄의 카라치와 과다르 항구에 대한 접근을 위해 운송 분야에서의 협력을 확대할 용의가 있음을 표명했습니다.
이런 점에서 타지키스탄은 역내 회랑과 교통 사업에 동참하는 데 관심이 있습니다.
산업 분야에서의 협력 강화의 중요성이 지적되었습니다.
우리는 테러리즘, 극단주의, 불법 마약 밀매, 초국가적 조직 범죄와 같은 세계적인 위협에 맞서 싸우는 데 있어서 파트너십 협력을 지속할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이 지역의 현 상황에 대한 논의 동안, 아프가니스탄에 대한 문제가 우리 관심의 중심에 있습니다.
이 나라의 현재 상황이 걱정입니다.
우리는 아프가니스탄의 이웃 국가인 우리는 이 곤경에 처한 나라의 평화와 안정을 회복하는 데 가장 관심이 있으며, 아프가니스탄의 국가 경제를 되살리는 데 특히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우리는 아프가니스탄의 상황을 안정시키는 것이, 지역과 국제 교통망을 연결하는 국가로서, 이웃 국가들에게 특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맥락에서, 이 이웃 국가의 평화와 안정은 가까운 미래에 회복될 것이고 아프가니스탄의 모든 정치 및 인종 집단의 이익이 고려될 것이라는 희망이 표현되었습니다. 우리는 모든 사회 집단이 참여하는 이 나라의 포괄적인 정부를 지지합니다.
우리는 또한 타직족과 다른 인종 집단들이 포괄적인 정부 내에서 그들의 정당한 위치를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만 아프가니스탄의 평화와 안정을 보장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표현되었습니다.
휴전을 선언하고 이 지역 주민들에게 인도적 지원을 위한 도로를 개방함으로써 판지르 지역의 분쟁과 긴장을 신속히 해소하는 것은 오늘날 가장 중요한 과제 중 하나입니다.
타지키스탄과 파키스탄은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직접적인 노력을 지지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우리는 두샨베에서 탈레반과 타지크 사이의 협상을 촉진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내년은 타지키스탄과 파키스탄의 외교관계 수립 30주년입니다.
우리는 이므란 칸 총리의 적절한 수준의 정치적 행사를 개최함으로써 이 중요한 날을 축하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이제 파키스탄 이슬람 공화국의 총리인 이므란 칸 각하에게 발언권을 주어야 할 때이다..

파키스탄 이슬람 공화국의 이므란 칸 총리가 타지키스탄 대통령과의 회담 후 기자회견에서 한 연설:
에모말리 라흐몬 대통령님,
우선 오늘 SCO 컨퍼런스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둘째로, 저는 저희 대표단을 대표하여 저희 방문에 따뜻한 환대를 감사드립니다.
우리는 두 나라 사이의 무역과 관련된 광범위한 주제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타지키스탄에서 인도양으로 가는 가장 짧은 길은 파키스탄을 통과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직물, 제약, 관광 무역으로부터 어떻게 상호 이익을 얻을 수 있는지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가장 중요한 주제이자 우리 두 나라가 가장 우려하는 문제는 아프가니스탄이며, 
대통령이 아프가니스탄의 평화는 타지키스탄과 파키스탄에게만 중요한 것이 아니라 아프가니스탄에서 40년동안의 갈등으로 인해 피해를 받고 있는 사람들에게 중요한다고 말한 것 처럼 말이다.

그래서 우리는 어떻게 우리가 미래에 평화와 안정을 보장하거나 최선을 다할 수 있는지 논의했습니다. 
파키스탄에서 우리를 걱정시키고 있는 분쟁은 타직족과 탈레반 사이의 판셰르에서의 분쟁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오늘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함과 동시에, 대통령님의 영향력을 타직족에 행사해 주시고, 우리는 파슈툰이나 탈레반과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우리는 그들이 대화를 통해 이견을 해결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그리고 우리는 그들에게 아프가니스탄을 위해 포괄적인 정부가 있는 것이 중요하다고 촉구할 것입니다.
만약 다양한 나라에 포용적인 정부가 있다면 말이다. 아프가니스탄에는 45%의 파슈툰족이 살고 있으며, 타지크족 소수민족과 우즈벡족, 하자라족이 있습니다.
아프가니스탄의 지속 가능한 평화는 포괄적인 정부가 있을 때만 찾아올 수 있다. 그래서 우리는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우리는 다른 나라에 명령할 수 없다는 것을 압니다. 하지만 우리는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우리의 영향력, 우리는 아프가니스탄의 친구로서 그들에게 이 문제를 해결하도록 촉구할 것입니다. 특히 현재 판제르 계곡에서 벌어지고 있는 이 문제는 더욱 그렇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또한 인도적 차원에서 그들에게 인도적 지원이 통과될 수 있도록 봉쇄를 개방해야 한다고 촉구할 것이다.
그리고 우리는 이 시점에서 여러분과 제가 오늘 긴 시간 동안 논의했던 대통령으로서 이것이 아프가니스탄의 역사에서 결정적인 순간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그것은 지난 40년 동안 그들을 암시했던 지속적인 평화를 향해 갈 수도 있고, 불행하게도 그것은 더 많은 분쟁, 인도주의적 위기, 더 많은 난민, 테러리스트들이 사용할 수 있는 불안정한 아프가니스탄을 가질 수 있는 악몽 같은 상황으로 갈 수도 있습니다. 적어도 파키스탄 내에서 테러 공격을 하기 위해 아프가니스탄에서 사용되었던 세 개의 다른 테러 단체들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아프가니스탄에 평화와 안정성이 있다는 것은 모두에게 이익이 됩니다. 사실 그것은 세계 국제 사회입니다.
그래서 오늘 우리가 합의한 것처럼 평화는 포용적인 정부가 있어야만 올 수 있습니다. 모든 다른 관점, 파벌, 인종 집단들, 그 모든 것들이 지속 가능한 평화를 이끌어 낼 정부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 드립니다, 대통령 각하. 따뜻하고 훌륭한 환대에 감사드립니다. 제 대표단을 대표해서 말씀드려야 겠군요, 모두들 매우 감명받았습니다.
우리는 타지키스탄에 일어난 발전을 봤습니다.  그리고 빌딩과 녹지를 보았습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진정한 열정을 가지고 있고, 국가를 발전시키고자 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것은 나의 대표단에게 정말 깊은 인상을 주었고 나는 여러분들이 그 점에 대해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