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섭 한국석유공사 신임 사장 취임
상태바
김동섭 한국석유공사 신임 사장 취임
  • 김형대
  • 승인 2021.09.25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섭(金東燮) 한국석유공사 신임 사장이 6월 8일(화) 오전 11시 울산 혁신도시에 위치한 석유공사 본사에서 취임식을 갖고 공식 업무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美오하이오주립대에서 박사학위(Industrial & Welding System Engineering)를 취득한 김동섭 사장은 세계적 석유기업 Shell社에서 약 20년간 연구원과 아시아 태평양 지역 Regional Manager로 근무했으며, SK이노베이션 기술원장 및 기술총괄 사장, 울산과학기술원(UNIST) 정보바이오융합대학장을 역임한 전문가로 능력과 경험을 인정받았다고 전했다. 

김동섭 한국석유공사 신임 사장 취임
김동섭 한국석유공사 신임 사장 취임

김동섭 사장은 이날 취임사를 통해 “위기를 극복하고 국민에게 신뢰받는 기업, 글로벌 모범이 되는 기업으로 함께 만들어 가자”고 힘주어 말하며, 이를 위해 “효율적인 해외사업 관리·감독으로 이익을 극대화하고, 비핵심 자산의 전략적 매각, 비축유 관리역량 강화와 트레이딩을 통한 재무구조 개선 등 공사 재무건전성 확보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동섭 사장은 또한“국가의 요구에 부응하여 공사 본연의 업인 「에너지 자원 안보」라는 핵심 역할이 흔들리지 않도록 하겠다.”며, “석유개발 사업의 우량화와 석유비축 사업의 최적화를 통해 안보와 수익성을 동시에 창출하는 실행력있는 시스템을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