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세계 최정상급 모터스포츠 3개 대회 석권
상태바
현대자동차, 세계 최정상급 모터스포츠 3개 대회 석권
  • Joseph Sung
  • 승인 2021.10.22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가 세계 최정상급 모터스포츠 대회인 WRC, WTCR, PURE ETCR에서 모두 우승

현대자동차가 세계 최정상급 모터스포츠 대회인 WRC, WTCR, PURE ETCR에서 모두 우승을 차지하며 모터스포츠 강자 다운 면모를 과시했습니다.

현대 월드랠리팀이 올 시즌 세 번째 우승을 기록했습니다.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스페인 타라고나 주에서 열린 2021 WRC 11차 대회에서 누빌과 소르도 선수가 각각 1,3위를 차지하며 더블 포디움을 달성했습니다.

현대자동차가 세계 최정상급 모터스포츠 대회인 WRC, WTCR, PURE ETCR에서 모두 우승을 차지하며 모터스포츠 강자 다운 면모를 과시했다.
현대자동차가 세계 최정상급 모터스포츠 대회인 WRC, WTCR, PURE ETCR에서 모두 우승을 차지하며 모터스포츠 강자 다운 면모를 과시했다.

이번 스페인 랠리는 올 시즌 세 번째 포장도로로 구성 된 대회로 경주차의 정교한 셋업과 고도의 드라이버 집중력을 요하는 것이 특징인데요. 17개 스테이지 중 14개 스테이지에서 가장 빠른 기록을 내며 랠리를 압도했습니다.

이로써 현대 월드랠리팀은 i20 Coupe WRC의 우수한 성능을 입증하며 WRC 통산 20승이라는 기록을 달성했습니다.

같은 기간, 프랑스 포 아르노스 서킷에서도 현대차가 승전보를 울렸는데요. 2021 WTCR 6차 대회 두 번의 결승 레이스 중 두 번째 레이스에서 우승컵을 들어 올렸습니다.

WTCR은 제조사별 C 세그먼트의 고성능 경주차가 대거 참여하는 글로벌 최정상급 투어링카 대회로, 현대차 엘란트라 N TCR로 출전한 잔 칼 버네이 선수가 드라이버 부문 2위에 올랐습니다.

전기차 레이스 ETCR에서도 현대차가 우승을 차지하며 트리플 크라운 달성이라는 쾌거를 이뤄냈는데요. 내연기관 양산차 기반의 랠리카부터 고성능 내연기관 투어링카, 전동화 투어링카까지! 현대차의 탄탄한 주행 성능을 입증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