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기식 추천 알고리즘 등 개인 맞춤형 서비스 강화

개인맞춤형 헬스케어 솔루션 전문회사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은 자사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닥터피엔티(Dr.PNT)’ 전용 온라인 몰(이하 ‘피엔티몰’)을 리뉴얼 했다고 29일 밝혔다.

닥터피엔티는 지난 2016년 GC녹십자웰빙이 영양 치료에 오랜 경험을 가진 기능 의학 전문의들의 진료 경험을 바탕으로 개인에게 필요한 영양성분을 공급해 건강에 도움을 주고자 개발한 건기식 브랜드이다.

GC녹십자웰빙이 건기식 브랜드 '닥터피엔티'의 전용 온라인몰을 리뉴얼 오픈했다.
GC녹십자웰빙이 건기식 브랜드 '닥터피엔티'의 전용 온라인몰을 리뉴얼 오픈했다.

GC녹십자웰빙은 국내 약 2천여 개의 병∙의원 내 건강기능식품 코너와 전용 온라인 몰인 ‘피엔티몰’을 통해 제품을 판매해왔다. 제품군은 장건강, 면역력, 다이어트, 스트레스 등 약 30여 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피엔티몰은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하여 보다 다양하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사용자는 개편된 피엔티몰에서 정기 배송, 제품 픽업 등의 편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피엔티몰은 건기식 추천 알고리즘을 통한 개인별 맞춤형 영양소 추천 서비스인 ‘마이헬스체크’를 제공한다. 한국영양의학회 개인맞춤 영양소평가지를 기반으로 전문의 자문을 받아 완성된 ‘마이헬스체크’는 장건강 및 소화 등 12개 건강고민 카테고리의 문진, 식습관 및 생활습관의 라이프스타일 문진으로 구성되어 사용자에 적합한 성분과 제품을 추천한다. 또한, 알레르기 등 위험 요소를 사전 확인하여 해당 성분은 주의하도록 안내한다.

GC녹십자웰빙 관계자는 “향후에도 소비자 편의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