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분기 베트남 경기회복 및 신규 프로젝트 발주 증가와 실적 회복 기대

LS전선아시아(대표 백인재)는 올해 3분기 실적이 매출 2,030억원, 영업이익 5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39%, 영업이익은 7%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발표했다.

2분기 대비 실적은 다소 감소하였으나, 전년도 코로나19로 인한 LS전선아시아의 급격한 실적 악화에 비해서는 양호한 실적을 달성하였다는 평가다.

LS전선아시아의 베트남 2개 생산법인(LS-VINA, LSCV) 중 LS-VINA
LS전선아시아의 베트남 2개 생산법인(LS-VINA, LSCV) 중 LS-VINA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올해 8,9월 베트남 정부의 남부지역 전면 봉쇄 정책으로 인해 대형 프로젝트들의 발주 지연과 하반기 실적 개선이 기대 되었던 통신선(UTP,광케이블)의 더딘 회복으로 2분기에 비해서는 다소 실적이 저조했다.” 며 “봉쇄령이 해제되는 4분기 부터는 베트남 신재생 에너지시장을 비롯한 전력시장의 신규발주 재개와 통신(UTP, 광케이블) 선의 실적개선이 본격적으로 이루어 질 것으로 기대된다.” 고 덧붙였다.

LS전선아시아는 올해 초 싱가포르 시장에 6,500만달러 규모의 배전급 전력 케이블을 납품한다고 밝힌 데에 이어 베트남 해상풍력발전단지 조성 프로젝트에 500만달러 규모의 해저케이블 납품계약을 체결하는 등 수주를 확대해 나가며 2분기에는 매출 2,141억원, 영업이익 87억원으로 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하며 베트남 NO.1케이블 업체로서 성장을 가속화 하고 있다.

LS전선아시아는 베트남 2개 생산법인(LS-VINA, LSCV)과 미얀마 생산법인(LSGM)의 지주사이다. LS-VINA는 HV(고압), MV(중압), LV(저압) 등 전력 케이블과 전선 소재(SCR)를, LSCV는 UTP, 광케이블 등 통신케이블과 MV(중압), LV(저압) 전력 케이블, 빌딩와이어 및 버스덕트(Bus Duct), LSGM은 LV(저압) 전력 케이블과 가공선을 생산한다.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