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대학교, 제10회 총장배 학생토론대회 시상식 개최
상태바
경남대학교, 제10회 총장배 학생토론대회 시상식 개최
  • 이삼선 기자
  • 승인 2021.11.25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사학과 3학년 주수현, 최혜정 ‘한반도 종전선언’ 주제로 대상 수상

경남대학교(총장 박재규)는 지난 11월 24일(수) 오후 3시 본관 소회의실에서 제10회 총장배 학생토론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경남대 법정대학이 주최하고 영남통일교육센터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대학 내 성숙한 토론 문화를 조성하고, 재학생의 논리적인 사고 능력과 의사소통 역량을 강화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토론대회는 총 25개 팀 50명이 참여했으며, 지난 11월 12일 ‘난민수용을 늘려야 하는가?’를 주제로 한 예선을 통해 총 4개 팀이 본선에 진출했다.

  대회 본선은 ‘한반도 종전선언’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참여 학생들은 각각 찬성과 반대 입장에서 열띤 토론을 펼쳤다.

제10회 총장배 토론대회 시상식 단체사진 
제10회 총장배 토론대회 시상식 단체사진 

 

  그 결과 군사학과 3학년 주수현, 최혜정 학생이 영예의 대상을 차지하며 상장과 100만 원의 상금을 받았다.

  이어 금상에는 행정학과 3학년 오승우, 박상민 학생이, 은상에는 경찰학과 4학년 김재원, 2학년 권상현 학생이, 동상에는 군사학과 2학년 남균희, 이수민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박재규 총장은 “성숙한 토론문화를 기반으로 논리적 사고와 의사소통 역량을 키울 수 있었던 이번 대회가 미래 우수 인재로 거듭날 학생들에게 큰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대회에 참여하고 수상한 학생 모두 축하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며 오늘의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의 꿈과 미래를 향해 더욱 정진해 나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