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안성맞춤시장 리뉴얼 오픈 D-100
상태바
스타필드, 안성맞춤시장 리뉴얼 오픈 D-100
  • Lee ji
  • 승인 2022.02.07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사회 호평 이어가며 특색 있는 먹거리와 쾌적한 환경으로 실익 증대 기여

리뉴얼 오픈 100일을 앞둔 안성맞춤시장이 젊고 세련된 이미지로 탈바꿈하며 활기를 띠고 있다고 전했다. 신세계프라퍼티가 지역 상생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한 ‘안성맞춤시장 활성화 프로젝트’에 참여한 ‘상생상점’ 9곳이 안정적으로 자리를 잡으면서다.

‘안성맞춤시장 활성화 프로젝트’는 시장 현황을 다각도에서 분석하고, 상인들과 긴밀히 소통한 끝에 식음료(F&B) 콘텐츠 강화를 목표로 최현석, 유현수, 신동민 등 스타 셰프의 레시피 컨설팅과 인테리어 전문가의 자문 등 단계별 맞춤 지원이 진행됐다. 9개월간의 대장정 끝에 지난해 11월 리뉴얼 오픈을 진행하고 본격적으로 손님을 맞이했다.

상생상점 STAMP TOUR
상생상점 STAMP TOUR

신세계프라퍼티의 진정성 있는 상생 활동은 일시적 지원에 그치지 않고 리뉴얼 오픈 후에도 지속적으로 이어졌다.

  시장을 찾는 고객들의 휴식 공간이 부족하다는 점에 착안, 상인회 의견을 수렴해 고객쉼터 리모델링을 지원했다. 노후화된 바닥 타일과 벽면 보수 공사를 진행해 안성맞춤시장을 찾는 고객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편히 쉬어 갈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고객들의 발길을 이끌고 단골손님을 사로잡을 ‘상생상점 스탬프투어’ 프로모션도 운영 중이다. 리뉴얼에 참여한 ‘상생상점’에 방문해 도장을 받으면 적립 수량에 따라 안성맞춤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음료 쿠폰을 증정한다.

레시피 컨설팅에 참여한 최현석 셰프와 신동민 셰프도 신메뉴 개발과 레시피 보완을 위해 오픈 이후에도 점검을 진행하고 수정하는 등 끝까지 힘을 보태며 메뉴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러한 노력이 결실을 맺으며 상인들과 고객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컨설팅 단계에서부터 상인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수차례 긴밀히 협의를 거친 덕분에 참여 점주들의 만족도가 높다.

참여 점포의 매출도 늘었다. 계속되는 코로나19와 겨울철 한파로 어려운 상황임에도 컨설팅 당시 예상했던 것보다 30% 이상 높은 매출을 유지하며 순항을 이어가고 있다.

지역 사회의 입소문을 타면서 안성맞춤시장을 일부러 찾아오는 손님들도 부쩍 늘었다. 특히, SNS에서 “스타 셰프들이 레시피 개발에 참여했다고 해서 와 봤는데, 역시 너무 맛있고 깨끗해서 자주 올 거 같다”는 후기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안성맞춤시장 김정태 상인회장은 “유동 인구가 많아져 시장 전체에 활력이 돈다. 무엇보다 스타필드의 지원을 계기로 사장님들이 신메뉴 추가 개발과 배달 확대 등 적극적으로 영업 활동에 힘써 프로젝트의 취지에 걸맞게 선순환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세계프라퍼티 임영록 대표이사는 “작년 한 해, 동반 성장 및 지역 상생을 위해 추진한 ‘안성맞춤시장’이 조금씩 자리 잡아가 더 없이 기쁜 마음”이라며 “앞으로도 보여주기식 경영이 아니라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해 진정으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지역사회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함께 고민하며 실천하는 든든한 지역 상생 파트너로서 소임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