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여개 글로벌 기업이 참여한 ‘LACP 비전 어워드’에서 1위 선정

한국공항공사(사장 윤형중)는 미국커뮤니K케이션연맹(LACP)이 주관하는 ‘2020/21 LACP 비전 어워즈’에서 지속가능경영 부문 1위를 차지해 ‘대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LACP 비전 어워즈’는 세계 최고 권위의 마케팅 전문기관인 LACP(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의 주관으로 포춘 500대 기업들을 비롯한 전 세계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연차보고서 등을 평가하는 대회이며, 이번 어워즈에는 1,000여개 글로벌 기관이 응모했다.

 미국커뮤니케이션연맹(LACP)이 주관하는 '2020/21 LACP 비전 어워즈'에서 지속가능경영 부문 1위를 차지해 '대상'을 수상
 미국커뮤니케이션연맹(LACP)이 주관하는 '2020/21 LACP 비전 어워즈'에서 지속가능경영 부문 1위를 차지해 '대상'을 수상

공사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2050 탄소중립, 사회가치 실현, 지배구조 투명성 등 ESG경영 노력을 알기 쉽게 전달해 명확성, 창의성 등 7개 부문에서 만점을 기록했으며, 100점 만점에 99점의 우수한 평가를 받아 지속가능경영 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윤형중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한국공항공사의 ESG경영이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뜻깊은 성과”라며, “공사는 앞으로 ESG경영에 안전(S)을 더한 ESSG경영으로 4차산업혁명, 기후변화 시대에 부합하는 미래항공산업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사는 지난해 미래경영환경 변화에 따라 ESG경영을 도입해 다양한 분야에서 ESG경영성과를 달성한 바 있다.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