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지난달 23일 대한노인회가 주관하는 제1회 노인복지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노인복지대상은 대한노인회 중앙회에서 노인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연합회·지회와 소속 경로당에 공헌한 지방자치단체를 발굴·시상하고자 올해 처음 마련됐다.

은평구는 제로에너지 전환을 위한 구립 새장골경로당 리모델링, 지회 활동비 및 차량 수리비 지원 등 대한노인회 은평구지회 발전과 노인복지 증진을 위한 노력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은평구, 대한노인회 노인복지대상 ‘대상’ 수상
은평구, 대한노인회 노인복지대상 ‘대상’ 수상

어르신 일자리 사업에도 두각을 나타냈다. 올해 은평구 어르신일자리 참여자는 총 4,800여 명으로 서울 자치구 내에서도 가장 활발하다.은평구 지회에서는 실버크린벨(학교청소), 실버벨울타리(공원순찰) 등 사회서비스형 사업 등에 1,000여 명이 활동하고 있다. 지난해 4월엔 증가하는 어르신 일자리 수요에 부응하고자 은평어르신일자리센터를 개관했다.


한편 대한노인회 은평구지회는 좀 더 쾌적한 곳으로 이전한다. 올해 12월 준공 예정인 대조동 청년주택의 일부 공간을 사용할 예정이며, 지회 이전으로 빈 공간은 인접한 응암제일경로당에서 사용하게 된다. 건전한 어르신 여가문화를 조성에 도움 될 것으로 보인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대한노인회 노인복지대상 시상 첫해에 대상을 받게 돼 영광이다”며 “이를 계기로 은평구와 대한노인회 은평구지회가 더욱 촘촘히 협력해 우리 구 어르신 복지 발전을 위한 중추적인 조직으로 발전해 나가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