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속산책로․놀이터․운동마당․반려견놀이공간

해운대구(구청장 홍순헌)가 최근 해운대그린시티 와우산에 새롭게 조성한 여가녹지공간이 주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구는 국토부로부터 지원받은 국비 10억 원을 투입해 기존 산책로를 활용해 다양한 휴식공간을 조성했다.
좌2동 경남선경아파트와 삼환아파트 사이에서 출발해 1.8㎞에 달하는 산책로(좌동 산133-1 일원)를 9개 테마공간으로 단장했다.
입구마당, 운동마당, 공유정원, 흔적마당, 이야기 놀이정원, 반려견 놀이공간 등이 그것이다.

해운대구가 해운대그린시티 와우산에 새롭게 조성한 여가녹지공간이 주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해운대구가 해운대그린시티 와우산에 새롭게 조성한 여가녹지공간이 주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운동마당에는 체육시설을 추가로 설치했고, 산책로 주변의 공터를 활용해 휴게쉼터와 공유정원을 만들었다. 이야기 놀이정원은 어린이들이 맘껏 뛰놀 수 있는 숲속놀이터다. 산책로 중간중간에 데크로드, 파고라를 설치하고 산철쭉, 애기동백 등의 조경수목도 심었다. 
최근 반려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에 발맞춰 반려견이 목줄 없이 놀 수 있는 100㎡ 규모의 반려견 놀이공간도 조성했다. 소음 피해를 없애고자 주민의견을 반영, 인근 아파트와 거리를 둬 조성했다.
홍순헌 구청장은 “와우산 여가녹지공간이 도심 속 휴식공간으로 애용되기를 바라며 특히, 반려견 놀이공간을 어렵게 설치한 만큼 주민들께서도 펫티켓을 잘 지켜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