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충훈 디자이너의 여성복 브랜드 두칸(DOUCAN)이 서울패션위크 공식 홈페이지와 네이버 TV, 틱톡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며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전했다.

 3월 6일 파리의 브롱냐르궁에서 진행되었던 세계 4대 패션위크 중 가장 큰 규모와 전통을 자랑하는 ‘2022FW 파리패션위크’에서 두칸(DOUCAN)이 성공적인 패션쇼 데뷔 무대를 가졌으며, 이는 3월 18일 오후 8시 서울패션위크에서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공개되었다. 서울패션위크가 세계 4대 패션위크인 파리패션위크 ‘트라노이’ 트레이드쇼에 서울패션위크 전용관을 열었고, 트라노이쇼에는 9개의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가 참석했다.

두칸, 22FW 서울패션위크 성공적인 마무리
두칸, 22FW 서울패션위크 성공적인 마무리

 2022FW 두칸컬렉션은 '서울의 밤, 빛'이란 주제로 패션의 메카인 파리를 서울의 에너지와 감성으로 물들였다. 컬렉션은 마치 밤과 빛이 공존하듯 어둡지만 밝고, 강하지만 부드럽고, 정적이면서 동적인 유니크한 감성이 뒤섞였다. 서울 밤의 다양한 빛은 컬러풀한 색과 광택감이 도는 원단으로 재구성됐다. 특히, 태극기의 빨간색, 파란색, 검은색, 하얀색으로 강렬하게 색칠된 컬렉션은 한국의 대표도시인 서울을 떠올리게 한다. 기쁨과 위안을 주는 꽃을 물나염 형식의 표현한 아트웍 패턴에서는 우아하면서도 아름다운 서울 밤의 감성이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