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2022년 외국기업을 위한 비즈니스 가이드'' 주제로 강연

KOTRA는 24일 서울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제1차 비즈니스+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KOTRA와 주한미국상공 회의소(이하 AMCHAM)가 공동으로 주관했으며, 17개 주한외국상공 회의소의 적극적인 참여로 진행됐다.

제1차 비즈니스+포럼 (2022 Guidelines for Foreign Businesses in Korea)
제1차 비즈니스+포럼 (2022 Guidelines for Foreign Businesses in Korea)

''2022년 외국기업을 위한 비즈니스 가이드''를 주제로 개최된 이번 포럼에는 주한외국기업 및 기관의 임직원 약 70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포럼은 코로나19와 러시아 우크라이나 간 전쟁 등 급변하는 경제환경에서 국내에 투자 진출한 외국기업들의 경영 리스크를 최소화할 방안을 제시했다는 데 그 의미가 있다. 이를 위해 올해 새로 도입되거나 달라지는 법규, 시장 동향 및 향후 비즈니스 환경변화를 주제로 강연이 이뤄졌다.

류재원 KOTRA 무역투자데이터본부장은 포럼 환영사에서 "한국에서 비즈니스하는 외국기업에 시의적절한 정보를 제공해 경영 리스크를 줄일 수 있도록 함으로써 비즈니스 성과 극대화를 지원하는 것"이 포럼의 목적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