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4.22까지 ‘국민 아이디어 부문’, ‘사회공헌 사업 부문’진행

한국공항공사(사장 윤형중)는 오는 4월 22일까지 ‘더욱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창의적인 사회공헌 신규사업 아이디어’라는 주제로 대국민 공모를 시행한다고 전했다.

공모 부문은 대한민국 국민을 대상으로 ‘국민 아이디어 부문’과 비영리 단체가 제안하는 ‘사회공헌사업 부문’으로 진행된다. 아이디어 선정 시 국민 아이디어 부문은 총 400만원의 상금을, 사회공헌 사업 부문은 해당 사업을 공사와 함께 추진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공모분야는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하는 ‘언택트 사회공헌’, 환경 및 안전, 지역문제 등의 해결방법을 제안

 

하는 ‘ESSG 실현(환경, 사회구조, 안전, 지배구조)’, 그리고 한국공항공사의 고유 업종과 연계해서 할 수 있는‘공사 업(業) 연계’등 총 3분야며, 한국공항공사 홈페이지(고객참여-공지사항)에서 지원서를 받아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윤형중 사장은 “전 세계 하늘길을 잇는 공사가 국민들의 삶과 행복도 이을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안전한 공항, 함께하는 공항,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추구하는 안전 최우선 기반의 ‘ESSG경영’비전을 달성하기 위해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적가치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사는 전년도 공모를 통해 청각장애인을 위한 배리어프리 영화상영회와 시니어 층을 위한 디지털 라운지 개설사업을 진행한 바 있으며, 지역농가와 문화예술가를 연결하는 아트콜라보 사업, 사회적 경제기업의 판로개척을 위한 공항 특별상점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