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주류 유통 전문기업의 역량을 담아, 신세계엘엔비 최초의 자체 발포주 출시

신세계L&B(이하, 신세계엘앤비)는 30일 신규 발포주 브랜드 ‘레츠 프레시 투데이(이하, 레츠)’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신세계엘앤비가 자체 발포주 브랜드를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에 출시한 레츠는 종합주류 유통 전문기업인 신세계엘앤비의 역량을 담아 만든 스페인산 발포주로 높은 보리 함량을 통해 풍성한 몰트 맛과 가성비가 특징이다.

레츠의 맥아 비율은 9%, 알코올 도수는 4.5도로 500ml 캔 기준 판매 가격은 1800원이다. 편의점에서 판매하고 있는 국산 맥주(약 2,500원)와 국산 발포주(약 1,600원)의 중간 가격이다.

레츠 프레시 투데이
레츠 프레시 투데이

신세계엘앤비는 4월 1일 이마트24 등 편의점을 시작으로, 이마트 등 대형마트를 비롯해 일반 음식점 등으로 판매처를 확대할 계획이다.

레츠는 저렴한 가격과 함께, 맛의 가치를 중요시하는 고객을 주요 타겟층으로 삼고, 보리 함량을 높여 일반 맥주와 유사한 맛을 내는데 집중했다. 실제로 레츠의 전체 보리(보리+보리 맥아) 함량은 물을 제외한 원료 내 비율 환산 시 99%로, 국내에서 생산/유통되는 국산 맥주와 비슷한 수준이다.

스페인 현지의 유서 깊은 맥주 양조장과 협업해 한국인의 입맛에 최적화되도록 생산했다. 진한 보리의 맛과 풍성한 거품이 매력적이며, 한국인들의 음주문화와 걸맞게 소맥으로 즐기기에도 좋다.

신세계엘앤비의 발포주 브랜드 레츠는 철저한 시장분석을 통해 탄생했다. 최근 물가 상승과 더불어 가성비 소비 트렌드가 사회 전반으로 확산되는 가운데,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서 가볍게 음주를 즐기는 ‘홈술’ 문화도 대세로 자리잡기 시작했다. 이는 수입 맥주 대비 가격이 저렴한 발포주 수요의 증가로 이어졌다.

실제로, 신세계엘앤비가 자체 조사한 바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수입맥주 가격이 오르면서, 올해 1~3월 기준 한 캔에 2천원 이하인 발포주 매출은 전년 대비 약 40%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국세청 자료에 따르면 2019년 대비 2021년 국내 수입맥주 매출은 20%가량 감소했다.

우창균 신세계L&B 대표이사(왼쪽)가 ‘레츠’ 광고 모델 배우 박정민(오른쪽)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우창균 신세계L&B 대표이사(왼쪽)가 ‘레츠’ 광고 모델 배우 박정민(오른쪽)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러한 시장 변화에 발맞춰, 신세계엘앤비는 국내 맥주시장의 틈새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지난해 7월부터 맛과 가성비가 특징인 신개념 발포주 ‘레츠’ 개발에 착수했다.

우창균 신세계엘엔비 대표이사는 “스페인의 유명 맥주 생산자와 협업을 통해 개발한 발포주 '레츠'는 대중 맥주 시장에 새로운 활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으며, “이번 발포주 브랜드 론칭으로 신세계엘앤비가 와인 1위 수입사를 넘어 진정한 종합주류 유통 전문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세계엘앤비는 주력 고객층인 MZ세대와 소통과 공감을 위해 브랜드 이미지에 부합하면서 소비자에게 친숙하고 호감도가 높은 배우 박정민을 공식 모델로 발탁하고, 대대적인 광고 캠페인을 진행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