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형중 사장, “국제선 운항의 조기 회복으로 포스트 코로나 앞당길 것”

한국공항공사(사장 윤형중)는 코로나 방역 완화 추세에 따라 조속한 국제선 재개와 여객수요의 빠른 회복을 위해 전국 7개 국제공항*에 대한 특별안전점검을 실시했다.   * 김포·김해·제주·청주·대구·무안·양양국제공항

윤형중 사장과 전 경영진은 유럽·미주의 입국조건 완화와 국제선 운항의 단계적 정상화 기조에 맞춰 3월 25일부터 4월 6일까지 전국 7개 국제공항의 청사 시설물, 활주로 포장상태, 건축·기계·전기 설비, 이동지역 차량·장비 등 모든 시설에 대한 안전관리 상태와 안전준수 여부를 점검·현장을 지휘했다.

윤형중 한국공항공사 사장이 포스트코로나 국제선 운항재개에 앞서 대구공항 국제선 도착장에서 현장점검을 지휘하고 있다.
윤형중 한국공항공사 사장이 포스트코로나 국제선 운항재개에 앞서 대구공항 국제선 도착장에서 현장점검을 지휘하고 있다.

각 공항의 방역 조치사항과 여객 편의시설 관리상태, 신분·보안검색·보안체계를 점검해 공항 이용객 증가 시 여행객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공항을 이용할 수 있도록 철저히 대비하고 있다.

윤형중 사장은 “이번 점검을 통해 최상의 공항 서비스의 출발인 ‘안전’확보로 ESSG*경영을 가속화 하겠다.”라며 “최고의 방역·안전 태세를 갖추고 항공산업계와 협조체계를 구축해 국제선 운항의 조기 회복으로 포스트 코로나를 앞당길 것”이라고 말했다.
 * Environment, Safety, Social, Governance(환경, 안전, 사회, 지배구조)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