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를 즐기고자 하는 남녀노소 모두를 위한 손흥민의 축하 인사를 전해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의 2022 카타르 월드컵 공인구 ‘알 릴라’가 4월 28일, 여의도 한강 수상택시 탑승장을 시작으로 서울 주요 랜드마크를 누비며 그 모습을 드러냈다고 전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개막이 200여 일 남은 28일, 월드컵 공인구 ‘알 릴라’가 카타르, 두바이, 도쿄 등을 거쳐 드디어 서울에 상륙했다. 아랍어로 ‘여정’을 뜻하는 알 릴라는 카타르 사막 한 가운데에서 축구 레전드 카카, 사우디 여성축구팀 앞에 최초 공개되며, 전세계를 향한 ‘여정’을 떠나고 있다. 알 릴라는 28일 오전 서울에 도착하여, ‘AL RIHLA IN SEOUL (알 릴라의 서울 여정)’ 의 공식 일정을 소화하였다.

아디다스의 2022 카타르 월드컵 공인구 '알 릴라'가 4월 28일 서울에 상륙했다.
아디다스의 2022 카타르 월드컵 공인구 '알 릴라'가 4월 28일 서울에 상륙했다.

알 릴라는 대한민국 축구의 살아있는 레전드인 차범근 팀 차붐 이사장(이하 차범근)과 차두리 FC서울 유스강화실장(이하 차두리)과 함께 스피드보트를 타고 한강을 건너며 특별한 서울 여행을 시작했다. 이어 축구를 사랑하는 COCO FC, SIGNAL FS 등 다양한 축구 커뮤니티의 일원들과 만나 가마를 타고 잠수교에서의 행렬을 이어나갔다. 더 나아가 대한민국 축구의 대표 랜드마크인 상암월드컵경기장으로 향해, 대한민국 축구를 이끌어갈 유소년 축구단 AAFC광운과 함께했다. 알 릴라의 여정을 함께 한 축구 커뮤니티는 남녀노소 더 많은 사람들이 축구를 자유롭게 실력과 진심에 따라 즐기는 것을 목표로 하는 팀들로 꾸려져 더욱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알 릴라의 마지막 행선지는 아디다스 홍대 브랜드 센터. 기념식의 진행은 SBS 골 때리는 그녀들에서 활약을 보이고 있는 FC아나콘다의 오정연 아나운서가 맡았다. 앞서 한강에서 알 릴라를 맞이한 차범근 팀 차붐 이사장(이하 차범근)과 차두리 FC서울 유스강화실장(이하 차두리)이 아디다스 홍대 브랜드 센터에서 직접 알 릴라가 담긴 OMB(Official Match Ball) 캐리어를 오픈하며 알 릴라를 환영했다. 알 릴라가 거쳐온 도시의 대표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는 캐리어에 차두리가 서울을 상징하는 스티커를 부착하고, 차범근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구 레전드로서 사인을 남기는 등 알 릴라의 서울 상륙을 기념하는 세리머니를 진행하며 눈길을 끌었다. 이 밖에도 알 릴라의 공식 모델인 손흥민 선수가 런던에서 보내온 환영사와 <골 때리는 그녀들>의 이혜정이 스페셜 게스트로 함께 하는 토크 세션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펼쳐 졌다.

아디다스가 FIFA 월드컵을 위해 만든 14번째 공인구인 알 릴라는 엘리트 축구 선수들만을 위한 공인구의 역할을 넘어서 축구를 사랑하는 모두를 위한 공으로서의 역할을 가지고 있다. 대한민국 축구의 역사를 발전시켜온 축구 레전드들, 축구를 성별과 무관하게 함께 즐기기 위한 커뮤니티, 축구의 미래를 책임질 유소년 축구단, 그리고 축구를 그 자체로서 즐길 수 있는 모든 이들을 위한 의미를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아디다스는 축구, 더 나아가 스포츠가 모두를 위한 것이라는 믿음을 알 릴라의 여정을 비롯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보여주고 있다. SBS의 인기 여자 축구 예능 <골 때리는 그녀들>의 스폰서로 참여하며 다양한 연령대와 신체 조건의 여성들이 축구를 통해 자신감을 찾고 진정한 축구를 즐길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하반기에는 다양한 남녀노소 축구 커뮤니티를 서포트하며 축구가 더 이상 젠더와 나이의 틀 속에 갇히지 않고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