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비대면 걸음기부 ‘설레는 발걸음 캠페인 5’ 진행
상태바
현대엔지니어링, 비대면 걸음기부 ‘설레는 발걸음 캠페인 5’ 진행
  • Lee ji
  • 승인 2022.05.12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미와 건강 얻으면서 비대면으로 주거 취약계층 돕기 가능해 뜨거운 반응 얻어

현대엔지니어링이 소셜임팩트 플랫폼 빅워크와 함께 비대면 걸음 기부 사회공헌활동, ‘설레는 발걸음 캠페인 5’를 진행 중이라고 11일(수) 밝혔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설레는 발걸음 캠페인 5’를 5월 9일(월)부터 6월 5일(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하며 이번 캠페인은 임직원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까지 참여할 수 있는 오픈형 캠페인으로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의 목표 걸음 수는 7억 걸음으로 설정했다. 
‘설레는 발걸음 캠페인’은 ‘빅워크’ 애플리케이션을 스마트폰에 설치한 후 측정되는 걸음을 현대엔지니어링의 캠페인에 기부하고 목표 걸음을 달성하면 주거 취약계층인 서울시 5개 쪽방 주민들에게 후원물품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현대엔지니어링 설레는 발걸음 캠페인5 진행
현대엔지니어링 설레는 발걸음 캠페인5 진행

특히,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간 걸음 기부 현황과 목표 달성률을 확인할 수 있어 참여자들이 재미와 건강 모두를 얻으면서 어려운 이웃도 도울 수 있어 많은 임직원들과 일반인의 뜨거운 관심 속에 매 시즌 목표 걸음을 초과 달성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2020년 처음 캠페인을 진행한 이래 현재까지 총 5만 1천여명의 임직원 및 일반인 참여자가 참여한 가운데 총 25억 5천만 걸음을 모아 방한의류, 전기매트, 각종 식료품 등 다양한 물품들을 쪽방 주민들에게 전달했다. 
현대엔지니어링 임직원과 일반 참가자가 기부한 걸음들은 창신동, 돈의동, 남대문, 서울역, 영등포 등 서울시 5개 쪽방 주민을 위한 혹서기 대비 물품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설레는 발걸음 캠페인은 비대면으로 재미있고 쉽게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임직원 및 일반인에게 많은 호응을 얻을 수 있었다”며,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기존에 추진하던 임직원 대면 봉사활동도 함께 병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