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금융지주, 벤처투자 회사 메가인베스트먼트㈜ 인수
상태바
JB금융지주, 벤처투자 회사 메가인베스트먼트㈜ 인수
  • Lee ji
  • 승인 2022.05.31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B금융지주(회장 김기홍)는 30일 벤처투자 회사(신기술사업금융업)인 메가인베스트먼트(주) 인수를 위한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수 대상은 메가스터디 주식회사 등이 보유한 메가인베스트먼트(주) 지분 100%이며, JB금융지주는 다음달 중 메가인베스트먼트를 자회사로 편입할 예정이다. 

JB금융지주는 이번 인수를 통해 전문 벤처투자 회사를 보유하게 되었으며, 비은행 이익 기반 확대를 통한 그룹의 수익원 다각화도 한층 진전되게 되었다.

JB금융그룹
JB금융그룹

또한, 전북은행, 광주은행, JB우리캐피탈, JB자산운용 등 그룹 내 투자금융 사업라인과 함께 기업 투자의 밸류체인 구축을 포함한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JB금융지주 관계자는 “오랜 업력을 가진 메가인베스트먼트는 모태펀드와 성장금융 등 정책 금융과의 협력도가 높은 벤처투자 회사로 인수 후에는 기존 회사 기반에 JB금융그룹 계열사 간 시너지를 통해 한단계 더 발전하는 회사로 키워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JB금융그룹은 전북은행, 광주은행, JB우리캐피탈, JB자산운용을 자회사로, 프놈펜상업은행(PPCBank), JB캐피탈 미얀마, JB증권 베트남, JB 프놈펜자산운용을 손자회사로 둔 종합금융그룹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