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결착력으로 더욱 바삭하고 육즙 풍부한 치킨 구현

자담치킨이 치킨 튀김에 사용되는 튀김옷인 ‘IQ파우더’를 더 바삭하고 맛있게 업그레이드 했다고 17일 밝혔다.
그동안 자담치킨이 사용하던 튀김옷은 아몬드, 밤, 단호박, 카카오닙스, 햄프시드 등 10종의 견과류와 곡물류를 함유한 제품이었다. 특히 어린이와 청소년의 건강에 도움이 되어서 IQ파우더라는 이름을 붙였다.

견과류 및 곡물류 10종에서 21종으로 확대하고 함유량도 3배로
견과류 및 곡물류 10종에서 21종으로 확대하고 함유량도 3배로

이번에 새롭게 업그레이드되는 IQ파우더는 기존 제품에 무려 11가지 곡물을 추가했다. 대두, 통밀, 수수, 조, 율무, 흑임자 등의 잡곡을 더한 것. 21종에 이르는 견과류와 곡물류의 총 함유량도 3배 가량 높여서 자담치킨의 고소한 맛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튀김옷이 치킨 원료육과 더욱 잘 결착되어 치킨의 맛을 풍부하게 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새로운 IQ파우더는 치킨에서 잘 떨어지지 않아 원료육의 육즙을 더 잘 가둘 수 있다. 또 눈으로 맛보는 즐거움도 있도록 기존 제품보다 더욱 황금빛을 내는 것도 특징이다.

견과류가 들어가는 특성상 알레르기에도 좀더 안전할 수 있도록 안전성 검사도 진행했다. 또 20여 개 가맹점에서 사전 테스트를 거치며 실제 매장 주방에서 사용될 때의 편의성과 개선 효과를 검증했다. 업그레이드된 튀김옷이 적용된 제품은 매장에 따라 21일부터 순차적으로 고객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