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콘진원, ‘2022 방송콘텐츠 IP 유통상담회’ 개최
상태바
문체부-콘진원, ‘2022 방송콘텐츠 IP 유통상담회’ 개최
  • 송나라 부회장
  • 승인 2022.06.30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 이하 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우수한 K-콘텐츠의 제작과 유통을 활성화하기 위한 ‘2022 방송콘텐츠 IP 유통상담회’를 6월 30일과 7월 1일 양일간 서울 더 플라자 호텔에서 개최한다.
 

웨이브, 티빙, 왓챠, 스튜디오드래곤 등 참여…독창적인 오리지널 콘텐츠 발굴 나선다
콘진원은 코로나19 엔데믹(전염병의 풍토병화)으로 전환되면서 국내외 OTT가 오리지널 콘텐츠 확보를 위해 새로운 전략을 모색하는 환경 변화에 발맞춰, 가능성 있는 기획개발 단계의 IP를 보유한 국내 중소제작사들에게 다양한 사업화 기회를 제공하고자 OTT 플랫폼 및 유통사 등을 만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올해로 2회 차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30일에는 드라마 부문, 7월 1일에는 예능/교양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문체부와 콘진원이 OTT 플랫폼에 특화된 K-콘텐츠 기획안 발굴 및 지원을 위해 지난 5월 진행한 ‘2022년 OTT 연계 방송영상콘텐츠 기획안 공모’에서 15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정된 작품들을 포함해 드라마 8개, 예능/교양 8개, 총 16개 작품을 선보인다.
특히, ▲웨이브 ▲티빙 ▲왓챠 ▲카카오 ▲뷰(Viu) 등을 비롯한 국내외 OTT 플랫폼과 ▲스튜디오드래곤 ▲스튜디오룰루랄라 등 대형제작사 총 11개사가 참여해 중소제작사와의 일대일 대면 미팅을 통해 편성, 투자, 공동제작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송나라 부회장
송나라 부회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