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계약농가 자녀 장학금 시상해 동반성장 강화
상태바
㈜하림, 계약농가 자녀 장학금 시상해 동반성장 강화
  • Lee ji
  • 승인 2022.07.14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약농가 자녀 40명에게 3800만원의 장학금 시상

종합식품기업 ㈜하림(대표이사 정호석)이 (재)하림재단과 함께 14일 익산 하림지주 사옥에서 ‘계약농가 자녀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장학금 수여식은 정호석 ㈜하림 대표이사, 이광택 하림사육농가협의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육농가 자녀 40명에게 3,8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번 수여식은 ㈜하림이 동반자인 농가와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을 추구하고 장학사업을 통해 지역 인재 양성을 하기 위해 마련됐다.

 ㈜하림은 농가의 발전이 기업의 발전이라는 신념을 시작으로 지난 2011년 장학 사업을 시작했다. 장학금 수여식을 통해 지난 12년 동안 총 972명, 8억여 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하림은 14일 익산 하림지주 사옥에서 계약농가 자녀를 대상으로 장학금을 시상식을 가졌다. 좌측부터 정호석 ㈜하림 대표이사, 이광택 하림사육농가협의회장, 장학생, 조현성 ㈜하림 사육BU장
하림은 14일 익산 하림지주 사옥에서 계약농가 자녀를 대상으로 장학금을 시상식을 가졌다. 좌측부터 정호석 ㈜하림 대표이사, 이광택 하림사육농가협의회장, 장학생, 조현성 ㈜하림 사육BU장

 농가 고령화로 인해 2세 경영이 어렵고 학생 수가 줄어들고 있지만, 영농 후계자를 장려하고 장학금 범위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하림 정호석 대표이사는 “하림의 핵심가치 중 하나가 ‘행복을 나누는 상생’으로 농가 및 협력업체와 더불어 성장하며 결실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동반자 관계형성에 집중해 나가겠다”며 “이번 수여식을 통해 수상한 장학생들이 우리의 미래인 만큼 지역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하림사육농가협의회 이광택 회장은 “하림에서 매년 계약 사육농가 자녀에게 장학금을 시상하며 상생경영의 모범을 보여주고 있다”며 “장학금을 받는 자녀들이 자신감을 갖고 공부에 더욱 매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하림은 지역을 대표하는 종합식품기업으로 매년 다양한 분야의 사회공헌 활동과 함께 ESG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도 아침머꼬 조식사업, 초등장학생 도서시상, 어린이날 100주년 맞이 용가리 어린이 세트 지원 등 전북 청소년의 학업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을 이어왔다.

 이외에도 ㈜하림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삼계탕 식사지원, 닭고기 육가공품 현물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과 후원을 계속하며 지방 기업으로서 본분을 다하고 상생의 가치를 몸소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