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케이녹(KNock) 2022’ 참가사 선정
상태바
콘진원, ‘케이녹(KNock) 2022’ 참가사 선정
  • 송나라 부회장
  • 승인 2022.08.02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콘텐츠 기업과 투자자를 연결해 기업의 자금 확보와 성장을 지원하는 콘텐츠 피칭 플랫폼 ‘케이녹(KNock) 2022’에 참가할 20개 기업을 최종 선정했다. 

콘진원의 대표 투자유치 지원 프로그램인 ‘케이녹’은 올해 대교인베스트먼트, 더인벤션랩, 로간벤처스, 롯데벤처스, 센트럴투자파트너스, 유니온투자파트너스 등 6개 투자사로 구성된 ‘케이녹 파트너스’와 함께 참가사를 선정했다. 각 투자사는 참여기업의 전담 멘토로서 활동하며 기업의 투자유치와 성장을 지원하게 된다.

콘진원은 지난달 26일, 28일 ‘케이녹’ 파트너사 6개사 및 참가사 20개사와 함께‘케이녹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사진은 26일 행사 사진)
콘진원은 지난달 26일, 28일 ‘케이녹’ 파트너사 6개사 및 참가사 20개사와 함께‘케이녹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사진은 26일 행사 사진)

참여기업은 일반 경쟁 부문과 지역 경쟁 부문으로 나누어 모집하였으며, 접수 결과 평균 8.22: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지역 경쟁 부문은 지역 콘텐츠기업육성센터와 지역 콘텐츠코리아랩 지원기업의 투자유치를 위해 올해 신설됐다.
 
다양한 분야의 유망 K-콘텐츠, ‘케이녹 파트너스’가 직접 선발해 밀착 지원

대교인베스트먼트는 에듀테인먼트와 콘텐츠 IP 부문에서 ▲사운드리더 ▲에이스에듀 ▲퍼니이브 ▲포그라운드 4개사를 전담한다. 더인벤션랩은 콘텐츠 서비스 및 솔루션에 주력하며, ▲비비드랩 ▲피어슬릿 ▲플레이더월드 3곳의 콘텐츠 제작‧유통을 지원한다.

로간벤처스는 메타버스, 전시, 게임 산업에서 활동하는 ▲플리카 ▲지원플레이그라운드 ▲어반컴플렉스 3개사를 선정했다. 롯데벤처스는 오디오 콘텐츠, 웹3 등 신성장 분야를 담당하며, ▲라이프페스타 ▲이어가다 ▲위아트 3곳의 투자유치를 지원한다.

센트럴투자파트너스는 웹툰, 플랫폼, 솔루션 등 콘텐츠 분야에서 ▲툰플러스 ▲브이더블유엑스 ▲뉴코어 ▲페인트팜 4개사를 담당한다. 유니온투자파트너스는 융복합 콘텐츠 분야에 주력하는 ▲뉴튠 ▲라라스테이션 ▲텐핑거스 3개사를 육성한다.

한편, 올해 참가사 중 포그라운드와 페인트팜은 각각 경기콘텐츠코리아랩과 대전콘텐츠기업육성센터의 지원기업으로, 케이녹 지역 경쟁 부문을 통해 최종 선정됐다. 

송나라 부회장
송나라 부회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