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괴산고추축제 성황리에 막 내려
상태바
2022괴산고추축제 성황리에 막 내려
  • Lee ji
  • 승인 2022.09.05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람객 21만3천여 명 방문...괴산청결고추 13억3600만원 판매고 올려

‘유기농의 메카, 청정괴산 고추에 반하다’라는 주제로 9월 1일부터 4일까지 나흘간 유기농엑스포 광장 일원에서 펼쳐진 ‘2022괴산고추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3년 만에 대면으로 열린 이번 축제에는 21만3천여 명의 관람객이 행사장을 찾았으며, 축제 기간동안 고추장터, 대도시 고추판매장, 온라인 괴산장터에서 건고추는 45,912㎏이 팔리면서 13억3600여만 원의 판매액을 기록했다.

괴산청결고추 직접 구매할 수 있는 ‘고추장터’에서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소비자들에게 각 읍·면에서 선별한 괴산청결고추를 선보였으며, 축제를 위해 준비한 건고추 물량이 전부 판매되면서 명품 농산물인 괴산청결고추의 저력을 다시 한번 보여줬다.

괴산고추축제 개막식

이번 2022괴산고추축제에서는 △황금고추를 찾아라 △속풀이 고추난타 △시니어 패션쇼 in 괴산 △충북다문화페스티벌 △괴강가요제 △우리가족고추요리대회 △고추 물고기를 잡아라 등으로 다양한 체험거리와 볼거리로 관객을 사로잡았다.

특히, 괴산고추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황금고추를 찾아라 △속풀이 고추난타 △고추물고기를 잡아라에 많은 지역주민과 외부 관광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축제분위기를 끌어올리는데 제 역할을 톡톡히 했다.

아울러, 핫 고추식당, 향토식당, 고추주막, 스트릿푸드존 등 간이음식점과 푸드트럭이 운영돼 고추를 소재로 한 맛있는 먹거리와 향토음식으로 축제장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먹는 즐거움 또한 선사했다.

괴산고추축제 고추장터
괴산고추축제 고추장터

축제기간 동안 세계 50개국 100여종의 다양한 고추를 볼 수 있는 세계고추전시회, 전국 최고의 명품농산물 괴산고추의 명장을 가리는 괴산고추 품평회, 괴산군민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군민종합작품전시회 등 지역문화도 선보였다.

유명순 괴산축제부위원장은 “괴산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로 이번 괴산고추축제를 성공리에 마무리할 수 있었다”라며 “이번 축제를 면밀히 분석·검토해 내년에도 더욱 새롭고 알찬 축제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송인헌 괴산군수는 “3년만에 대면으로 열린 이번 고추축제에 전국 각지로부터 많은 소비자들이 찾아오는 모습을 보고 괴산청결고추의 위력을 또 한 번 확인하는 자리가 됐다”고 말했다.

이어 “괴산군의 명품 농특산물을 전국적으로 다시 한 번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됐으며, 오는 9월 30일 개최되는 2022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괴산고추축제 폐막식
괴산고추축제 폐막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