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만에 현장에서 만나

대한민국 대표 건강축제인 진안홍삼축제가 10월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진안고원시장과 마이산 북부 일원에서 펼쳐진다고 20일 밝혔다. 
대한민국 유일의 홍삼한방 특구에서 개최되는 진안홍삼축제는 진안의 명품 특산물인 홍삼을 주제로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들이 펼쳐지며, 문화체육관광부 문화관광축제와 전라북도 최우수 축제에 선정될 만큼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건강축제로 발돋움해왔다.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현장 대면축제로 개최되는 홍삼축제는 더 많은 즐길거리와 볼거리로 펼쳐진다. 축제장을 마이산 북부에서 진안고원시장까지 확대했다. 축제장 공간 구성에도 변화를 줘 이전 축제와 다른 새로운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10월 7일 진안고원시장 일원에서 읍면대동농악 한마당과 홍삼노래자랑 예선전을 시작으로 10월 8일부터 10일까지는 마이산 북부 일원에서 체험, 공연, 판매 등 다양한 행사가 이어진다.                                           진안홍삼축제에서 단연코 빼놓을 수는 없는 게 홍삼이다. 청정지역 진안고원에서 자란 최고 품질의 인삼으로 만들어진 명품 진안홍삼을 축제장 곳곳에서 다양하게 만나보자.

진안 홍삼
진안 홍삼

홍삼주제관
홍삼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국내 유일의 진안홍삼연구소에서 주관하는 홍삼주제관은 진안 인삼과 홍삼에 대한 전시 및 해설을 들을 수 있어 쉽고 재미있게 홍삼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홍삼을 알아가는 유익한 기회가 될 것이다.

홍삼체험관
홍삼으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준비됐다. 현장에서 구입한 홍삼으로 절편을 만들어보는 홍삼 슬라이스 체험, 게임 이벤트와 함께하는 홍삼주 만들기 체험, 어린이가 홍삼대환을 직접 만들어보는 홍삼직업연구소 체험, 홍삼음식 전시 및 시식 체험, 홍삼칵테일 만들기 체험 등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풍성한 홍삼 체험들이 가족체험객을 맞이한다.

홍삼축제의 다양한 프로그램
홍삼킹덤

홍삼을 주제로 6가지 이벤트가 진행되는 홍삼킹덤 프로그램은 홍삼힐링킹, 홍삼호미킹, 홍삼버블킹, 홍삼낚시킹의 4가지 스탬프 투어와 홍삼암기킹, 홍삼망치킹의 2가지 상설 이벤트로 진행된다. 각각의 프로그램에서 주어진 미션 성공시 상품을 증정한다. 축제장 곳곳을 돌아다니며 빼놓지 말아야할 또 하나의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전국홍삼팔씨름대회
진안홍삼 먹고 건강한 힘을 뽑내자!! 전국에서 내로라하는 팔씨름 장사들이 진안에 모여 흥미진진한 힘겨루기를 한다. 일반 참가 신청도 받으며 상금도 준비돼 있으니 진안홍삼 먹고 팔씨름대회에 도전해보면 어떨까.
 ※ 참가신청URL : www.caa.or.kr 

진안홍삼노래자랑
축제하면 노래자랑을 빼놓 수 없다. 이번 진안홍삼노래자랑은 두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10월 7일 진안고원시장에서 예선전이 치러지고, 예선을 통과한 참가자들은 10일 홍삼축제 주무대에서 본선 무대를 갖는다.

진안의 마이산과 인삼밭 
진안의 마이산과 인삼밭 

마이캠핑
마이산 북부 미로공원에서 진행되는 마이캠핑은 산약초를 활용한 체험프로그램, 가을밤 달빛걷기를 통한 숲해설 프로그램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함께 1박 2일 동안 홍삼축제를 오롯이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2회에 걸쳐 운영되는 마이캠핑에서 홍삼축제의 색다른 매력에 빠져보자.
  
가족을 위한 다양한 공연
이번 홍삼축제는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축제장 곳곳에 다양하게 준비했다. 상설 운영 프로그램 이외에 부무대와 소무대에서 온가족을 위한 각양각색의 공연들이 펼쳐진다. 어린이를 위한 마술쇼, 벌룬쇼, 솜사탕 공연, 인형극, 구름빵 등의 공연과 생활문화예술동호회 공연, 각종 버스킹 등 홍삼축제장에서 온가족이 다함께 즐길 수 있도록 탄탄하게 구성했다. 

이밖에도 진안의 전통문화예술을 엿볼 수 있는 몽금척퍼레이드, 중평굿, 금척무 공연이 펼쳐지고, 전주KCC이지스 허웅 선수 팬사인회, 청소년문화축제 등 수많은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진안고원 트로트페스티벌
2022 진안고원 트로트페스티벌이 10월 9일 오후 5시 마이산 북부에서 펼쳐진다.
트로트페스티벌에는 홍진영, 조항조, 현숙, 김용임, 신유, 조승구, 박상철, 금잔디, 요요미, 하유비, 윤서령, 이도진 등 정상급 트로트가수들이 총출동하여 진안홍삼축제의 열기를 한층 끌어올릴 예정이다. 이밖에 축제기간 다양한 공연이 준비된다.  8일 오후 3시30분 청소년문화제에 경서예지, 오후 5시에 김완선, 서지오, 최성수가 축제장을 찾는다. 10일 오후 1시 진안향우회 만남의 날 행사에는 우연이, 레이디티, 오후 5시 홍삼노래자랑에 홍경민, 김혜연이 초청가수로 무대에 오른다.  

홍삼축제 마이산 불꽃놀이
홍삼축제 마이산 불꽃놀이

축제장 주변의 다양한 볼거리
진안홍삼스파
 
다양한 홍삼한방웰빙테라피로 구성되어있는 국내 유일의 홍삼한방 스파

산약초타운
진안에서 자생하고 있는 다양한 약용식물을 경험할 수 있으며 산약초 별빛정원의 야간 조명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곳이다. 

미로공원
마이봉 미로원, 고삿길 미로원, 돌탑 공원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미로찾기와 휴식이 가능한 공간이다.

사양제
고즈넉한 호수와 아름다운 자연이 어우러진 생태공원이며 낮에는 분수, 밤에는 아름다운 조명이 있어 산책 데크를 이용해 걷기 좋다.

진안역사박물관
구석기부터 현재까지 이어온 진안의 유구한 역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진안가위박물관
고대부터 현재까지 동양·서양을 망라한 세계 희귀 가위 1,500여점을 소장·전시 한 곳이다.

마이산명인명품관
전통공예 명인들이 공예작품을 시연·전시하며 체험도 할 수 있는 공간이다.

마이산가상체험놀이터
VR·AR체험 및 4DX 영상을 볼 수 있는 공간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