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glo™)로 완전 전환시, 연초대비 장기적 위해저감 효과”

 BAT로스만스는 11일 궐련형 전자담배(THP) 글로™의 1년간의 임상 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위해저감과 ESG를 통해 ‘더 좋은 내일(A Better Tomorrow™)’을 만드는 ‘H-ESG’에 대해 소개했다고 전했다.

이번 기자 회견에서 BAT 의 규제 과학 총괄 샤론 구달(Sharon Goodall) 박사는 글로™의 1년 임상연구 결과를 공유했고, 이어서 BAT로스만스 김은지 대표가 국내에서 펼치고 있는 ‘H-ESG’에 대해 발표했다.

 

BAT로스만스는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의 1년 임상연구 결과를 발표하는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다.
BAT로스만스는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의 1년 임상연구 결과를 발표하는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다.

BAT사이언스 연구진, "12개월 임상 데이터, 연초 담배에서 글로™로 완전히 전환 시, 장기적이고 긍정적인 개선 효과 나타나"

BAT의 이번 결과는 연초 담배에서 글로™로 완전히 전환한 성인 소비자를 실제 상황에서 1년 동안 평가한 연구다. 이번 연구 결과는 객관적인 동료평가와 검증을 거쳤으며, 의학 학술지 'Internal and Emergency Medicine'에 게재됐다.

1년간에 걸친 이번 임상연구는 영국에 거주하는 23세에서 55세 사이의 건강한 성인 500명 이상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피실험자는 4개 그룹으로 나눴다: 1) 대조군인 비흡연자 그룹 2) 금연 그룹 3) 연초 담배를 지속 사용한 그룹 4) 글로™로 완전히 전환한 그룹이며, 담배 연기 유독성분 노출과 관련한 주요 생체지표와 특정 질병의 조기 발병과 연관이 있다고 간주되는 잠재 위험 지표를 매달 검사했다. 연구진은 58개의 생화학적, 생리적, 심리적 평가 변수를 측정해 약 144,000건의 개별 측정치를 도출해 냈다. 그뿐 아니라, 금연 그룹과 글로™ 전환 그룹은 담배를 피우지 않았다는 것을 확실히 할 수 있도록 흡연 여부를 알수 있는 생체지표 ‘CEVal’을 검사했다.

연구 결과에서 글로™로 완전히 전환한 흡연자가 연초를 지속 사용한 흡연자와 비교해 폐 질환, 암, 심혈관질환 등의 조기 발병과 관련된 잠재적 위해 지표의 상당수에서 현저하고 지속적인 개선을 보였다. 관측된 이러한 개선 결과 일부는 동일한 기간인 12개월 넘게 금연한 그룹과 비슷했다. 이는 글로™가 금연 다음으로 성인 흡연자에게 유해성이 적은* 대체품이라는 과학적 증거에 더 무게를 실었다.

측정된 조기 발병 지표에 따르면, 글로™로 완전히 전환한 흡연자는 연초를 지속 사용한 흡연자와 비교했을 때 다음과 같은 변화를 보여준다:

· 폐암과 관련된 DNA 손상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는 생체지표의 유의미하고 지속적인 감소
· 심혈관질환(CVD) 및 기타 흡연 관련 질병의 조기 발병과 관련된 염증 지표인 백혈구 수의 유의미하고 지속적인 감소
· 심혈관질환(CVD) 발병 감소와 관련된 고밀도지단백(HDL) 콜레스테롤의 지속적인 개선
· 폐 건강 지표(FeNO)의 유의미하고 지속적인 개선
· 심혈관질환(CVD)과 같은 여러 흡연 관련 질환과 관련되는 과정인 산화 스트레스의 주요 지표에서 유의미하고 지속적인 개선

BAT 의 규제 과학 총괄 샤론 구달 박사는 “이번 연구 결과는 글로™와 궐련형 전자담배에 관한 가장 중요한 데이터”라고 밝혔으며, “이번 실질적 연구에서 질병 발달과 관련된 잠재적 위해 지표 평가를 통해 우리는 글로™로 완전히 전환한 성인 흡연자의 변화를 평가할 수 있었다. 이 연구 결과는 글로™로 완전히 전환하면 나타날 수 있는 지속적인 긍정 변화에 관한 새로운 증거를 제공하며, 위해저감 제품으로써 글로™의 면모를 강화했다. 이번 연구는 ‘더 좋은 내일’을 만들기 위한 우리의 여정에서 아주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BAT는 200개 이상의 화학 검사와 75개 이상의 생물학 검사를 시행했으며, 그 결과는 글로™ 제품군에서 연초 담배가 생성하는 독성 화합물이 감지되지 않거나 현저하게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는 완전히 무해하지는 않으며 니코틴은 중독성이 있기는 하다. 그러나, 글로™ 흡입시 나오는 에어로졸에 포함된 독성은 일반 담배 연기와 비교해 90-95% 적은 수치를 보였다.**


* 증거 비중(weight of evidence)에 기반하며 연초에서 완전히 전환했다고 가정한다. 이들 제품은 무해하지 않으며 중독성이 있다.
**세계보건기구가 담배 연기에서 줄일 것을 권장하는 9가지 유해 성분의 평균을 기준으로 과학적 표준 기준의 연소 담배(타르 약 9mg)와 글로™의 궐련형 전자담배를 비교한 것이다.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