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에 엠보싱 적용하고 색상 선명해진 ‘말보로 레드팩’ 리뉴얼 새로 선보여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백영재)가 회사의 대표 브랜드 말보로가 올해 글로벌 판매 1위 50주년을 맞았다고 12일 밝혔다. 회사는 이를 기념해 ‘말보로 레드팩’을 리뉴얼 출시했다.

지난 1924년 프리미엄 제품으로 처음 출시됐던 말보로는 약 100년에 가까운 역사를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다. 특히 지난 1972년 이후 50년간, 전세계 판매 1위 자리를 한번도 놓치지 않고 지켜왔고 170개가 넘는 국가에서 판매됐다.

약 100년의 역사를 갖고 있는 말보로 팩의 디자인은 지금까지 4번 변경됐다. 50년간 전세계 1위를 기념해 이번에 팩 디자인 리뉴얼을 단행한 것이 다섯번째 변신이다. 새로운 말보로 레드 팩은 앞면에 말보로 브랜드를 엠보싱으로 표기했고, 레드 색상이 한층 선명하고 밝아졌다.

한국필립모리스가 대표 브랜드 말보로의 글로벌 판매 1위 50주년을 기념해 말보로 레드팩을 리뉴얼 출시했다.
한국필립모리스가 대표 브랜드 말보로의 글로벌 판매 1위 50주년을 기념해 말보로 레드팩을 리뉴얼 출시했다.

강한 남성성을 상징하는 말보로 브랜드는 담배와 팩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해온 대표적인 브랜드이기도 하다. 특히 말보로는1950년대 여러가지 변화를 주도했다. 1950년대 담배 필터 적용 붐을 일으킨 제품으로 잘 알려져 있고, 입술에 닿는 담배 끝부분 필터에 코르크 디자인을 적용한 '코르크 팁 필터(cork tip filter)'는 기존의 레드 필터 디자인을 대체하며 브랜드의 상징이 됐다. 또 팩 윗쪽을 젖혀서 여는 ‘플립 탑 박스(flip top box)’ 디자인도 처음 적용했다. 이 디자인은 오늘날까지 이어지고 있다.

또한1955년 ‘말보로 맨 캠페인’을 시작으로 남성적이고 광대한 미국 자연의 이미지를 적용하기 시작했고, 1962년에는 ‘말보로 컨트리 맨’으로 카우보이를 전면에 내세우면서 강한 남성성을 강조하는 스토리텔링을 사용했다. 필립모리스는 지난 2013년 현대적인 디자인을 적용해 ‘말보로 2.0’을 출시했고, 2020년에는 세련된 스타일의 ‘말보로 골드 팩’을 출시한 바 있다.

백영재 한국필립모리스 대표는 “말보로는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이 글로벌 리딩 기업으로 성장하는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해온 브랜드”라며 “50년간 전세계 판매 1위 브랜드의 탄탄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담배연기 없는 미래’라는 회사의 비전을 계속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