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 듣고, 만지고, 먹어보는 치킨 오감만족 체험에 방문객들 인기

치킨의 모든 것을 보여주고 알려주는 종합식품기업 ㈜하림(대표이사 정호석)의 사업장과 견학 프로그램(Hairm Chicken Road, 하림 치킨로드)이 체험학습과 산업관광의 새로운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고 12일 전했다.

2020년 2,600억 원을 투입해 동물복지 시스템 등 최첨단의 도계장과 최신 설비로 리모델링한 하림은 치킨의 도계·가공 등 전 공정을 투명하게 볼 수 있도록 견학로와 투어창을 갖췄다. 이를 통해 치킨이 생산되는 전 과정을 보고, 듣고, 만지고, 먹어보는 오감체험형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지난 4월부터 투어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하고 있다. 

하림치킨로드 견학프로그램에서 닭 한 마리를 부위별로 나누는 발골쇼가 펼쳐지고 있다.
하림치킨로드 견학프로그램에서 닭 한 마리를 부위별로 나누는 발골쇼가 펼쳐지고 있다.

‘신선한 닭고기의 비밀을 찾아서’라는 테마의 HCR은 입소문을 타면서 초중고생은 물론 식품을 전공하는 대학생, 치킨에 관심이 많은 주부와 일반인, 가족단위의 일반 관람객 및 공공기관 등에서 신청이 몰려 4월부터 10월 초 현재 5천여명이 방문하는 등 지역의 관광명소로 떠올랐다. 

최근 견학방문 신청자가 급증하면서 회사는 프로그램 시간 조정에 진땀을 흘리고 있으며 방문객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도슨트 인력을 늘리는 등 견학수요에 대응하고 있다.

하림의 치킨투어는 도계 공정인 ‘프레시 로드(Fresh Road)’와 육가공 공정인 ‘시크릿 로드(Secret Road)’로 구성되어 있다.

하림의 대표 캐릭터 용가리의 환영으로 시작되는 투어는 ‘맛있는 닭고기의 비밀’ 영상을 시청한 뒤  ‘여름 숲’으로 조성된 통로를 거쳐 이동한다. 

하림의 신선한 닭고기가 식탁에 오기까지의 여정을 보여주는 프레시 포인트와 하림의 역사관, 제품관 등을 갖춘 갤러리에서는 치킨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얻는다. 이후 투어창을 통해 가스 스터닝, 에어 칠링 등 하림만의 도계공정과 당일 도계한 신선한 닭고기로 만드는 육가공 공정을 견학창을 통해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닭 한 마리를 부위별로 나누는 발골쇼, 세상에서 가장 신선한 닭고기와 육가공제품을 실컷 즐길 수 있도록 한 시식키친은 견학방문객들에게 최고의 인기코너다.

더불어 하림의 다채로운 제품을 구경할 수 있는 프레시마켓, 가장 신선한 치킨버거와 치킨을 즐기는 버거프레시 등 편의시설도 마련되어 있다.

하림은 신선한 닭고기의 비밀을 확인하는 HCR투어와 더불어 신선한 식재료로 최고의 맛을 준비하는 HKR(Harim Kitchen Road) 투어와 연계한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하림과 하림산업의 공유주방을 연결해 ‘하림 푸드 로드(Harim Food Road)’를 구축하고 식품산업의 메카 익산시를 대표하는 산업 관광형 푸드 투어를 추진하고 있다. 

하림은 또 오는 20일 하림 퍼스트키친(익산시 함열읍 소재)에서 개최되는 전국 최대 규모 요리 축제 ‘NS Cookfest 2022’에서도 미식투어를 통해 HCR과 HKR을 방문객들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