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 찻사발공방 개관식 개최
상태바
문경, 찻사발공방 개관식 개최
  • Lee ji
  • 승인 2022.10.14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경시는 13일 찻사발 공방(점촌동 236번지 일원) 개관식이 개최되었다고 전했다. 김영길 문경시 부시장을 비롯하여 시의회(황재용의장) 등 내빈과 지역 주민, 200여 명이 행사에 참석하여 도시재생사업과 찻사발공방 개관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볼 수 있었다.

‘한지 소원지 걸기’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본 행사가 이어졌다. 경과보고와 찻사발공방 조성사업 감사패 수여, 점토 손바닥 제작 퍼포먼스, 시설 관람 등의 순으로 행사가 이어졌다.

찻사발공방은 홍보관 1동, 전시관 및 사무실 1동, 체험관 1동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시민들에게 열린 공간으로 체험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다.

홍보관과 전시관은 일, 월, 공휴일 휴관하며 그 외는 10시부터 17시까지 운영된다. 앞으로도 다양한 공방 소식을 들으려면 문경시 도시재생지원센터 블로그를 참고하면 된다.

김영길 문경시 부시장은 “개관식을 계기로 원도심에도 시민과 관광객이 체험 가능한 공방이 생겨 거리 활성화와 문경의 발전과 화합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 찻사발 공방이 주민들의 다양한 체험과 문화생활 향유가 가능한 커뮤니티 거점 공간이 되기를 소망하며 점촌1, 2동 원도심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하여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