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3대 럭셔리 리조트 ‘카펠라’의 한국 첫 진출작

세계적 럭셔리 리조트 브랜드 ‘카펠라(Capella Hotels & Resort)’의 한국 첫 진출작 ‘카펠라 양양’이 10월 27일 착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사업 시작을 알렸다. 리조트가 들어설 강원도 양양군 손양면 송전해변에서 개최된 이날 착공식에는 김명선 강원도 행정부지사와 김진하 양양군 군수를 비롯해 김대형 마스턴투자운용 사장, 이재규 태영건설 부회장, 이용재 주식회사 아윰 대표 등 사업 관계자와 Samuel M. Ding 카펠라 호텔앤리조트 그룹 시니어 바이스 프레지던트(Senior Vice President of Design & Technical Service) 등 총 500여 명이 참석했다.

카펠라 양양 리조트 착공식 참가자들이 시삽을 하고 있는 모습
카펠라 양양 리조트 착공식 참가자들이 시삽을 하고 있는 모습
카펠라 양양 최상위 객실, 빌라 인 더 스카이(Villa in the Sky)
카펠라 양양 최상위 객실, 빌라 인 더 스카이(Villa in the Sky)

송전해변과 이어진 5만8,000㎡(약 1만8,000평) 부지에 연면적 약 13만2,000여㎡(약 4만평) 규모로 조성되는 카펠라 양양은 총 261개의 객실과 6,700㎡의 국내 최대 규모 웰니스 존, 5개의 실내외 수영장, 다양한 콘셉트의 레스토랑과 컨벤션 홀 등을 갖춘 특급 비치 리조트로 사업비는 약 8,300억원이다.

카펠라 양양 프로젝트의 사업주체는 마스턴투자운용이다. 시공사는 태영건설, 미래에셋증권은 금융 주선을 통해 자금 조달을 책임진다. 럭셔리 리조트 개발 및 운영 전문기업 ㈜아윰은 프로젝트매니지먼트(PM)로 사업을 이끈다.

2018년 ‘카펠라 싱가포르’가 미국 트럼프 전 대통령과 북한 김정은 위원장의 ‘북미 정상회담’ 장소로 선정되며 우리에게도 잘 알려진 카펠라는 아만, 원앤온리 등과 함께 세계 최고급 리조트로 손 꼽힌다. 2020년과 2021년 2년 연속 <트래블+레저> 독자들이 선정한 세계 최고의 호텔 브랜드 2위를 차지했고, ‘카펠라 우붓’은 세계 최고의 호텔로 선정됐다. 올해 10월에는 <콘데 나스트 트래블러>가 선정한 중국 최고의 호텔에 ‘카펠라 상하이’가 선정되며 막강한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카펠라는 현재 중국과 인도네시아 발리, 태국, 베트남 등 5개국에서 6개의 호텔과 리조트를 운영 중이며, 2025년까지 호주 시드니와 몰디브, 일본 그리고 대한민국 양양에 새로운 사업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카펠라 양양 루프톱 바 & 풀
카펠라 양양 루프톱 바 & 풀

압도적인 자연환경을 갖추고 서울 강남에서 1시간 30분 거리로 접근성까지 뛰어난 양양의 입지 조건은 아시아 최고의 비치 & 웰니스 리조트를 탄생시키고자 하는 카펠라의 비전을 완벽히 충족한다. 특히 카펠라 양양이 자리 잡은 송전해변은 지금까지 한번도 개발된 적 없는 청정 지역. 앞으로는 동해 바다, 뒤로는 설악산이 펼쳐지고 천혜의 해송림 속 자리 잡은 해변은 리조트와 바로 이어져 있어 마치 프라이빗 비치와 같은 분위기를 자아낸다. 

리조트가 위치한 지역의 자연환경과 문화에 대한 깊은 탐구를 바탕으로 각기 다른 건축 양식과 디자인을 선보여온 카펠라가 양양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 지에 대한 기대감도 크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건축가 티에리 분(Thierry Boon)과 이기철, 웰니스 컨설턴트 고코 호스피털리티(GOCO Hospitality), 조명 디자이너 앤드류 제이크(Andrew Jaques), 조경 디자이너 이호영과 이해인, F&B 디자이너 아브로코(AvroKo) 등이 참여, 가장 한국적이면서도 가장 이국적인 분위기의 비치 리조트를 완성할 계획이다.

카펠라 고유의 웰니스(Wellness) 프로그램 아우리가(Auriga)는 서비스와 디자인을 결합한 형태의 온천 여행 콘셉트로 진행된다. 신체는 물론 정서적, 정신적 건강까지 아우르는 맞춤 영양 설계와 운동 처방, 명상 치료는 카펠라의 시그니처 스파 및 뷰티 트리트먼트와 결합된 통합형 웰니스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카펠라 양양은 2025년 하반기 완공 예정으로 2023년 상반기 회원권 분양을 시작한다. 현재 서울 강남 도산대로에 멤버십 회원들을 위한 클럽 ‘카펠라 양양 오너스 클럽’을 운영 중이며, 회원권 분양에 관심 있는 분들을 위한 상담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문의 02-516-7744

리조트와 해변이 이어져 있는 카펠라 양양
리조트와 해변이 이어져 있는 카펠라 양양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