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는 지난 2일 심폐소생술교육센터 개원 10주년을 맞이하여 오산웨딩의전당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은 이권재 오산시장과 (사)오산시자원봉사센터 임원을 비롯하여 하트세이버봉사단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산대학교 소방안전관리과 학생들의 심폐소생술(CPR) 시연, 하트세이버봉사단 단원 소개, 10주년 기념 영상 상영, 공로패 및 감사패 전달 순서로 진행됐다.

심폐소생술교육센터 10주년 기념식을 진행하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심폐소생술교육센터 10주년 기념식을 진행하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심폐소생술교육센터는 지난 2012년 9월 초에 개소하여 전문 자원봉사자들로 구성된 하트세이버봉사단이 직접 운영하고 상설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10년 동안 오산시민 45,020명(작년 말 기준)에게 CPR을 교육하였으며 하트세이버봉사단원 2,091명이 CPR 교육에 참여했다.

  또한 지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1학급 1강사를 배치하는 등 학교 방문교육에 나서고 있으며 올해 대호중, 운천중, 원일중 등 6개 학교에서 1,7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오산시자원봉사센터에서 운영하는 심폐소생술교육센터는 전국 최초로 자원봉사자가 운영하는 봉사센터로 일반시민에게 교육을 진행함으로써 시민 누구나 안전한 환경 속에서 생활하고 4분의 기적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예비 하트세이버를 양성하고 있다.

  기념식에 참석한 박신원 이사장과 이권재 오산시장은 “지난 10년간 봉사자의 노고에 머리 숙여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하트세이버봉사단 및 심폐소생술 교육센터의 발전을 위해 더 많은 관심과 애정을 더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했다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