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력 강화 위해 물류 편의 서비스, 정보성 콘텐츠 등 지속 보강

㈜한진이 국내 패션 브랜드(이하 ‘K브랜드’)의 해외 진출 지원 서비스인 ‘숲(Swoop)’의 공식 홈페이지(www.k-fashionswoop.com)를 지난 18일 오픈했다고 전했다.

‘숲(Swoop)’은 ㈜한진이 보유한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와 패션 업계와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K브랜드가 해외 진출 시 필요한 Bridge 서비스 제공 및 해외 바이어 대상 판매기회 확대 유도를 통해 성공적인 해외 안착을 지원하는 신규 비즈니스 모델이다.

‘숲(Swoop)’의 공식 홈페이지는 주 사용자인 K브랜드/국내 패션업계 관계자 및 해외 바이어 입장에서 필요한 정보와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제고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를 위해 ‘숲(Swoop)’의 주요 서비스인 [BRIDGE TO THE WORLD], [GLOBAL ONE CLICK], [GET YOUR K-BRANDS] 3개의 메뉴를 홈페이지 전면에 배치했으며, ‘숲(Swoop)’의 BI(Brand Identity) 컬러인 초록색과 흰색으로 홈페이지를 디자인하여 가시성을 강화하였다.

먼저, K브랜드는 [BRIDGE TO THE WORLD] 메뉴를 통해 ‘숲(Swoop)’ 공동 브랜드관 온·오프라인 입점 문의, 견적문의 등 해외 진출 시 필요한 Bridge 서비스 기능을 확인할 수 있고, [GLOBAL ONE CLICK] 메뉴를 탭하면 국내 집하부터 해외 현지 배송까지 복잡한 계약 절차 없이 중소 패션 브랜드에 특화된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해외 바이어는 [GET YOUR K-BRANDS] 메뉴에서 ‘숲(Swoop)’ 공동 브랜드관에 입점 중인 K브랜드 제품을 룩북 형태로 열람 가능하며, 새로운 K브랜드 소싱 문의를 위한 창구도 마련되어 있다.

이 밖에도 ‘숲(Swoop)’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주 프랑스 한국문화원’ 행사, ‘쇼픽’ 일본행사 등 글로벌 물류 수행사례는 물론, 최신 패션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다.

㈜한진 관계자는 “지난 6월 정식 런칭한 K-패션 해외 진출 지원 서비스 ‘숲(Swoop)’의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다”며 “공식 홈페이지를 고객사 유입 및 ‘숲(Swoop)’ 비즈니스 모델의 Starting Point로 활용할 계획이며, 물류 편의 서비스, 정보성 콘텐츠를 지속 보강하는 등 경쟁력 강화를 위한 작업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