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간다 새마을금고 지도자 역량 강화 현지연수 성료
상태바
우간다 새마을금고 지도자 역량 강화 현지연수 성료
  • Lee ji
  • 승인 2022.11.30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금고 금융시스템 활용 현지 연수 실시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박차훈)는 행정안전부와 함께 14일부터 24일까지 우간다 농업지도자연수원에서 건전하고 지속가능한 금융시스템 구축을 위한 ‘우간다 새마을금고 현지연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1차 및 2차로 나뉘어 총 2주간에 걸쳐 진행된 연수에는 우간다에 설립, 운영 중인 총 18개 새마을금고 임직원 90명이 참석했다. 최근 우간다 새마을금고는 회원및 자산 규모 측면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이 이루어졌고, 이에 대한 새마을금고 지도자들의 전문역량 강화를 위해 교육이 마련됐다.

우간다 새마을금고 연수생들이 입교식 행사에 참석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우간다 새마을금고 연수생들이 입교식 행사에 참석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특히, 우간다 새마을금고 디지털 전환이 급속히 이루어짐에 따라 새마을금고 지도자들이 전산화된 금융시스템 활용 역량을 갖추도록 프로그램이 구성됐다.

 우간다 새마을금고는 디지털 금융시스템을 통해 혁신적 금융포용을 선도하고 있다. 이미 새마을금고 회원들은 모바일 뱅킹을 통해 저축 및 대출 서비스도 이용 가능 하며,약 9,200명의 회원들이 이용중이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새마을금고를 통해 우간다 농촌지역 주민들의 금융접근성은 더욱 개선될 것이고 지역금융기관으로서 새마을금고의 신뢰성 또한 굳건해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ESG경영 강화를 통해 상생가치 실현에 앞장 서고 있는 새마을금고는 특히, ‘글로벌MG’를 통해 전 세계 금융소외지역에 지속가능한 새마을금고 금융포용 모델을  전수, 글로벌 사회공헌을 실천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