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온정 꾸러미 전달
상태바
서초구,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온정 꾸러미 전달
  • Lee ji
  • 승인 2022.12.06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 1,100명 대상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이하 ‘수행기관’)은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이 따뜻한 겨울을 지낼 수 있도록 온정 꾸러미 전달을 진행했다.

서초구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은 서초어르신행복e음센터, 방배노인종종합복지관 등 2곳으로, 지난 21일부터 5일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이용자 어르신에 방한물품을 포함하는 후원물품 등을 사회복지사, 생활지원사가 직접전달하고 안전안부를 확인하였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에게 온정꾸러미전달사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에게 온정꾸러미전달사진

전달물품은 △넥워머, 귀마개, 수면바지·양말 등을 포함하는 겨울 온정 꾸러미 △비타민 음료, 에너지바 △감염병 예방을 위한 KF마스크, 손소독제 등으로 돌봄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했다.

서초구 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수행기관 2개소에서 제공하고 있으며, 돌봄이 필요한 취약 돌봄 어르신 1,10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지원(안부), 사회참여, 생활교육, 일상생활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민간후원자원을 발굴하여 후원물품이나 서비스를 연계 지원하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만 65세 이상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또는 기초연금수급자로서 유사중복사업(노인장기요양보험 등급자 등) 자격에 해당하지 않는 자 중에 독거노인, 고령부부가구, 신체·인지기능 저하 등 돌봄이 필요한 노인 노인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수행기관의 대상자 선정조사를 통해 서비스 결정되며, 신청은 주소지 관할 동주민센터 방문 등을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