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바이오틱스를 건강기능식품 최대 함량[1](100억 CFU)으로 넣은 액상 타입 건강기능식품

풀무원녹즙(대표 박성후)은 건강기능식품 성분인 프로바이오틱스에 바쁜 일상 속 놓치기 쉬운 현대인의 필수 영양소를 더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발효유 ‘매일아침 프로바이오틱스’를 출시했다고 4 일 밝혔다.

신제품 ‘매일아침 프로바이오틱스’는 건강기능식품 성분 중 하나인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한 지방 0%의 액상 타입 건강기능식품이다. 100 년 발효 역사를 자랑하는 다논이 엄선한 프로바이오틱스를 건강기능식품 최대 함량(100 억 CFU)으로 함유했다. (CFU 는 제품 1g 당 유산균을 측정하는 단위)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으로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연구된 비피더스 유산균으로 알려져 있는 세계적 명성의 유산균 기업 ‘덴마크 크리스찬 한센’이 개발한 비피더스 BB-12®를 사용했다.

 매일 아침 한 병으로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풀무원 '매일아침 프로바이오틱스'
 매일 아침 한 병으로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풀무원 '매일아침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1 병(130ml) 당 70kcal 로 설계했으며, 여기에 달콤한 사과 농축액(부원료)으로 깔끔한 맛을 완성해 남녀노소 모두 가볍고 부담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매일아침 프로바이오틱스’는 가까운 풀무원녹즙 가맹점과 풀무원녹즙 모닝스텝(배송사원), 풀무원 공식몰 ‘#풀무원(샵풀무원)’, 풀무원녹즙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한 병(130ml) 1,400 원이다.

풀무원녹즙 이정윤 PM(Product Manager)은 “최근 자신의 건강에 맞는 제품을 스스로 찾아 섭취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남녀노소 하루 한 병으로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액상 타입의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매일아침’ 라인업을 확대하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녹즙은 매일 아침 한 병으로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매일아침’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매일아침’ 시리즈는 성장기 어린이에게 필요한 다양한 영양소를 담은 ‘매일아침 튼튼플러스’(일반식품), 간편하게 활력을 충전할 수 있는 ‘매일아침 활력칸(일반식품)’등 고객별 맞춤 제품으로 구성됐다. 이번 ‘매일아침 프로바이오틱스’ 출시를 통해 총 3 종으로 라인업을 갖추었으며, 향후에도 제품군을 확장해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