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렌 밀크 포머와 전용 컵, 스타벅스 비아 12개입 및 스타벅스 시럽으로 구성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1월 12일부터 집에서도 스타벅스 카페 라떼를 매장에서처럼 즐길 수 있는 ‘스타벅스 홈카페 라떼 세트’를 출시한다고 전했다.

카페 라떼는 스타벅스가 한국에 진출한1999년부터 현재까지 카페 아메리카노에 이어 두번째로 가장 많이 판매된 스타벅스의 대표적인 베스트셀러 커피 음료다.

이번 ‘스타벅스 홈카페 라떼 세트’는 성장하는 홈 카페 시장에서 고객의 니즈에 대응하며, 집 안에서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스타벅스 라떼 경험 제공을 목적으로 준비됐다.

스타벅스, 집에서도 즐기는 '스타벅스 홈카페라떼 세트' 출시
스타벅스, 집에서도 즐기는 '스타벅스 홈카페라떼 세트' 출시

카페 라떼는 에스프레소와 스팀된 우유로 제조되는 음료로, 바리스타의 높은 음료 제조 스킬을 필요로 한다. 완벽하게 추출된 에스프레소 샷에 부드러운 벨벳과 같이 우유를 스팀해야 한 잔의 카페 라떼가 제조된다.

스팀된 우유의 상태에 따라 카페 라떼의 맛은 달라질 수 있는데, 이번 ‘스타벅스 홈카페 라떼 세트’는 벨벳과 같은 우유 거품을 제조할 수 있는 ‘사이렌 밀크 포머’와 전용 글라스컵으로 구성되어 있어 보다 손쉽게 카페 라떼 음료를 만들 수 있다.

특히 이번 ‘스타벅스 홈카페 라떼 세트’ 출시는 최근 홈카페 시장이 성장하면서 집에서도 커피전문점과 동일한 맛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커피를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스타벅스 ‘홈카페 라떼 세트’는 ‘사이렌 밀크 포머’와 전용 글라스컵 이외에 스타벅스 비아 12개입 1종 (비아 콜롬비아, 비아 하우스 블렌드, 비아 파이크플레이스, 비아 이탈리안 로스트 중 택1)과 스타벅스 시럽 280ml (스타벅스 바닐라 시럽, 스타벅스 헤이즐넛 시럽 중 택1)가 포함되어 있어 취향에 맞는 커피와 시럽이 첨가된 라떼를 즐길 수 있다. ‘스타벅스 홈카페 라떼 세트’의 가격은 60,800원이다.

스타벅스 코리아 김세훈 MD팀장은 “집에서도 스타벅스 커피를 즐기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다양한 종류의 커피를 직접 제조해 드실 수 있도록 ‘스타벅스 홈카페 라떼 세트’를 기획했다.”며 “’스타벅스 홈카페 라떼 세트’를 통해 스타벅스 바리스타가 제조하는 것과 비슷한 품질의 커피를 경험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홈카페 시장의 성장으로 스타벅스 코리아의 2022년 원두 판매량은 전년대비 1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3년간 스타벅스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스타벅스 원두는 ‘에스프레소 로스트250g’으로 스타벅스 매장에서 주로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등을 제조하는데 사용되는 에스프레소와 동일한 원두이다.

‘에스프레소 로스트 250g’은 진한 캐러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스타벅스의 대표 커피원두로서 전체 스타벅스 상시 판매 원두 중 약 20%의 판매 비중을 차지할 정도로 인기가 많다. 또한 ‘콜롬비아 250g’, ‘하우스블렌드 250g’ 등 라틴 아메리카 국가들이 원산지인 원두들이 ‘에스프레소 로스트’ 다음으로 많이 판매되어 소비자들이 부드럽고 깔끔한 풍미를 제공하는 원두를 많이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