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랍에미리트의 초대 대통령인 고(故) 셰이크 자이드 빈 술탄 알 나흐얀의 뜻을 이은 지속가능성상 15주년

아랍에미리트(UAE)는 초대 대통령인 고(故) 셰이크 자이드 빈 술탄 알 나흐얀의 뜻을 기리기 위해 제정된 “2024 자이드 지속가능성상” 후보자 지원을 받기 시작했으며 오는 5월 2일까지 지원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올해로 15주년을 맞이하는 ‘자이드 지속가능성상’은 초대 UAE 대통령 고(故) 셰이크 자이드 빈 술탄 알 나흐얀의 뜻을 이어 2008년부터 ▲보건의료 ▲식량 ▲에너지 ▲수자원 분야에서 혁신, 영감, 영향력을 주는 전 세계 중소기업, 비영리 단체 및 고등학교 등을 대상으로 시상하는 글로벌 지속가능성 상이다. 올해 지원자는 전년도 대비 13% 증가하며 역대 최대 4,538후보자가 지원하여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2023 자이드 지속가능성상' 시상식에 참석한 윤석열 대통령과 셰이크 무함마드 빈 자예드 알 나흐얀 UAE대통령(뒷줄 가운데).
'2023 자이드 지속가능성상' 시상식에 참석한 윤석열 대통령과 셰이크 무함마드 빈 자예드 알 나흐얀 UAE대통령(뒷줄 가운데).

자이드 지속가능성상의 총상금은 미화 300만 달러(약 37억원)로, 보건의료, 식량, 에너지, 및 수자원 분야의 수상자에게는 미화 60만 달러의 상금이 수여되고, 글로벌 고등학교 부문에서는 세계 6개 지역에서 6개의 고등학교를 선정하여 최대 미화 10만 달러를 수여한다. 현재까지 이 상은 96명(단체)의 수상자를 배출했으며 150개국 약 3억 7,8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왔다고 평가된다.

한편,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 및 단체는 자이드 지속가능성상 공식홈페이지(www.ZayedSustainabilityPrize.com)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분야별로 신청양식은 다르지만 평가기준은 지속가능한 솔루션 제공의 여부 및 영향력 등 기준이다.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