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혁신기업 유한킴벌리(대표이사 진재승)의 여성위생용품 브랜드 ‘좋은느낌’이 힘내라 딸들아 캠페인을 통해 보편적 월경권 확대 및 ‘생리 빈곤’ 해결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좋은느낌은 여성위생용품 시장에서의 No.1 브랜드로서 소비자들의 지지와 성원을 바탕으로 생리 빈곤 해결을 위해 경제적/신체적/정보 목표를 수립하고 이를 실천하고 있다.

유한킴벌리, 좋은느낌  힘내라 딸들아 캠페인 통해 생리빈곤 해결에 앞장서!
유한킴벌리, 좋은느낌  힘내라 딸들아 캠페인 통해 생리빈곤 해결에 앞장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청소년들의 인권과 보편적 월경권 강화를 위해 2016년 ‘힘내라 딸들아’ 캠페인을 시작한 이래, 매년 100만 패드 이상의 생리대를 기부하고 있으며, 사회적 공감대를 넓혀가고 있다. 2023년 올해 누적 기부 수량이 1,000만 패드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여성의 날을 맞아, 생리빈곤 해결에 공감한 KLPGA 프로골퍼 임희정 선수가 작년에 이어 생리대 5만 패드 기부를 진행하며, 유한킴벌리 역시 이에 매칭하여 총 10만 패드를 기부할 예정이다.  

유한킴벌리는 신체적으로 월경용품 접근이 어려운 장애여성들을 위한 제품을 개발 보급하는 목표를 세우고 실천하고 있다. 반복적으로 연습이 필요한 발달장애아동을 위해 생리대 부착을 연습할 수 있는 ‘처음생리팬티’를 개발했다. 해당 제품이 초경을 막 시작한 비장애아동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유니버설한 설계를 도입해 시장에 선보였다. 최근에는 보건교사회(회장 강류교)와의 협업을 통해, 전국 맹학교 교사, 학생과 설문 및 연구를 실시하여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적용 및 음성변환모드가 적용된 생리대패키지를 개발했다.

3월 8일 여성의 날을 맞아 해당 제품을 전국 맹학교 중 11개 교에 전달할 예정이다. 금번 진행한 스터디를 바탕으로 좋은느낌 탐폰 신제품에 실제 점자를 적용하여 오는 2분기에 출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