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공사(사장 이병호)는 지난 23일 인권경영에 대한 전사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23년 제1회 윤리·인권 경영위원회(이하 위원회)를 개최하였다고 전했다.

공사는 ESG 실천 확대를 위해 올해 1월 전담 조직을 신설·운영하고 있으며, 위원회 역시 공사 차원의 ESG경영 강화와 윤리·인권경영 실현을 목적으로 지속 추진하고 있다. 

이번 위원회는 지난해 12월 위원장을 사장으로 격상한 뒤 열린 첫 위원회로 이병호 사장의 강력한 윤리․인권경영 실천 의지를 담아 진행되었으며, 전년도 이행 성과점검 및 ‘23년도 추진 체계 확립 관련 안건을 심의·의결하였다. 

이병호 사장은 '2023 인권경영위원회' 위원장으로 '23년 인권경영계획을 의결하였다.
이병호 사장은 '2023 인권경영위원회' 위원장으로 '23년 인권경영계획을 의결하였다.

올해 주요 과제로는 공사‘KRC-way➌+➑’의 소통 문화를 중점으로, OMZ멘토링*, MZ앰버서더 등 직원들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 운영으로 세대 간 이해와 존중 의식을 증진해나갈 계획이다.

* KRC-way: 공사 3개 기본원칙(신뢰·안전·혁신)과 8대 조직문화(소통·근무·인사·회의·의전·지시·보고·회식) 기반한 건강하고 경쟁력 있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공사 자체 프로젝트
** 오엠지(OMZ) 멘토링: 50대부터 MZ세대까지라는 의미로 세대 간 상호 멘토링 프로그램

이병호 사장은 “올해는 인권경영으로 무엇보다도 사람이 존중받는 한 해가 되길 바란다”며, “체계적인 계획 수립으로 제도적 취약성을 점검하고 이행과 관리를 통한 윤리·인권 경영의 지속성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