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월드엑스포 유치성공 기원을 위해서 고향사랑박람회 및 전시회와  <김현숙우리옷문화연구원> 패션쇼를 부산벡스코에서 3월 30일부터 4월 2일까지 개최한다. 이 행사는 범시민유치위원회와 범시민서포터즈, JK산업연구원에서 주관한다.
박람회에서는 특별히 김현숙우리문화연구원에서 전통복식 패션쇼와 정림한정식의 명인 정영숙회장의  비빕밥 퍼퍼먼스를 콜라보 형식의 쇼를 진행한다.  

김현숙 디자이너는 한국예술문화명인전통복식부문 그랜드마스터(명인G13-17-02-21호)으로 인증 받았고 1988년 <김현숙우리옷문화연구원>을 설립하여 5천년 이상의 한민족 한국 전통 복식인 우리 문화를 복원하고 재현하는 연구를 하고 있으며 그것을 토대로 한복이 갖고 있는 고유한 장점과 아름다움을 살려서 현대인들에게 알맞게 설정하여 대중들이 우리옷을 즐길 수 있도록 한복의 대중화를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K패션. K푸드가 함께 월드엑스포를 서포트하면서 한류문화를 널리 세계에 홍보한다는 취지다. 

김현숙원장은 평창동계올림픽, 샌프란시스코 등지에서 한국전통복식패션쇼를 진행하곤했는데, 2022년 3월 23일 진행되었던 우리 궁궐의 상징성이 있는 경복궁 경회루에서 "우리 궁중의상 변천사" 재현 한복패션쇼가 개최 되었다. 이 행사에서 김현숙 명인이 직접 제작 연구한 왕과 왕비의 시대별 복식을 선보여 역사성이 깃든 패션쇼를 성황리 개최하여 뜻 깊고 의미 있는 행사를 진행 한바 있다.  또한 2022 카타르월드컵 성공기원 우정의 패션쇼의 목적으로도 개최가 되었다.

현재는 1988년이래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월드컵대로467번길 13에 소재하는 <김현숙우리옷문화연구원> 한국 전통의 옷문화를 복원하고 재현하는 연구를 하고 있으며 그것을 토대로 한복이 갖고 있는 고유한 장점과 아름다움을 살려서 대중들이 우리옷을 즐길 수 있도록 한복의 대중화를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