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전자 제품 자연 순환 및 사회 공헌 활동 인증서
한국마사회 전자 제품 자연 순환 및 사회 공헌 활동 인증서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탄소 중립을 실현하고자 폐 전자 제품 자원 순환 체계를 구축해 8.6t의 순환 자원 생산 성과를 거뒀다고 지난 7일 밝혔다.

환경부가 인가 한 비영리 법인과의 협업을 통해 그동안 ‘폐기’하던 전자 제품을 재활용 처리함으로써 녹색 경제 조성에 힘을 보태고 있는 한국마사회는, 지난해 3월부터 동 활동을 의무화 해 9.3t의 폐 전자 제품 중 무려 8.6t의 자원을 순환 생산하고, 22t (CO2-eq)에 달하는 온실가스를 감축하는 등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러한 노력과 성과는 온실가스감축인증서 및 순환자원생산확인서 등을 통해 공식적으로 인정받았을 뿐 아니라 자원 순환 성과로 받은 총 5백만원(협약 기관 최대 책정액)을 에너지 취약 계층 난방비로 기부해 연말 이웃 사랑을 실천하기도 했다.

한국마사회 탄소 중립 노력 (사진) 임직원 환경 정화 활동
한국마사회 탄소 중립 노력 (사진) 임직원 환경 정화 활동

정부의 120대 국정 과제 중 하나 이자 지난 2015년 맺어진 파리 협정의 핵심 내용인 ‘탄소 중립’은, 온실가스 배출량은 감소 시키고, 숲 복원 등을 통해 흡수량은 증가 시켜 순 배출량을 ‘0’으로 만드는 것을 말한다. 우리 정부도 「2050 탄소 중립 비전」을 선포하고 지구 평균 온도 상승을 ‘1.5℃’ 이내로 억제하기 위한 국제사회의 노력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한국마사회 관계자는 “정부의 저탄소화 정책에 힘을 보태고자 폐 전자 제품의 불용시스템을 전면 개선하고, 구체적 실행 방안과 제도화를 통해 적극 실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올바른 처리로 환경 보호와 자원 순환 활동을 진정성 있게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